대전시, 스토리디카사진·UCC 공모전 시상식 개최
대전시가 지역명소와 깨끗한 도시이미지를 대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한 장소마케팅으로 개최한 이번 공모전 결과 스토리디카사진 부문 대상 수상자인 박동구(47세, 서구 만년동)씨, UCC부문 대상 수상자인 김민선(22세, 목원대 4년)씨를 비롯해 총 21명이 이날 상장과 상금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염홍철 대전시장은 “민선5기 대전의 모습을 볼거리가 많은 도시, 쓰레기가 없는 깨끗한 도시로서 숲과 꽃이 숨쉬는 푸른 도시로 시민과 함께 가꾸어 나가겠다”며 “오늘 수상자들의 작품이 대전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대내외에 널리 알려 관광객 유치는 물론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수상을 축하했다.
한편, 대전시는 이날 수상자들의 입상작품을 오는 30일까지 대전시청 1층로비에서 전시하며, 이어 다음달 1일부터는 시청역 등 주요 도시철도 4개역사 내에 31일까지 순회 전시돼 시민은 물론 외래방문객들에게 대전의 아름다운 모습을 소개할 계획이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공보관실
담당자 유한준
042-600-2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