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여성가족재단, 결혼이민여성·주한미군장교부인단과 1일 김장나눔 행사 개최
이번 김장나눔 행사에는 재단 임직원을 비롯, CJ헬로비전 임직원, 결혼이주여성과 주한미군장교부인단 등 총 12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총 1,000포기의 김장을 담가 한부모가족, 다문화가정, 보육원 및 지역아동센터 등 관련복지시설에 전달할 예정이다.
박현경 서울시여성가족재단 대표는 “경제여건이 좋아지고는 있지만 서민들은 아직 그 온기를 느끼기 어려운데 이러한 시점에 재단이 ‘나눔 실천’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김장나누기 행사를 마련했다”면서 “올해는 특히 결혼이주여성을 비롯해 주한미군장교부인단, 그리고 CJ헬로비전이 함께 해 나눔과 봉사를 확산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더욱 뜻 깊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은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전 직원이 참여하는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는 결혼이주여성 등이 직접 참여, 김장담기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재단 ‘김장나누기’ 행사 관련 문의는 서울시여성가족재단 경영지원실(02-810-5037)로 하면 된다.
서울시여성가족재단 개요
올해로 23주년을 맞은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은 여성·가족을 위한 일·돌봄·안전 지원 플랫폼으로서 양성평등 행복도시 서울을 실현하겠다는 기관의 미션과 비전 아래 저출생대응사업, 돌봄사업, 양성평등사업 등 여성과 가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서울시의 경력단절 여성들이 다시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을 위한 보육 환경과 서울시민의 안전한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여성·가족 안전 소통 공간인 ‘서울여성플라자’와 양육자의 일·돌봄 지원 공간인 ‘서울가족플라자’도 운영 중이다. 재단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women.or.kr
연락처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사업담당 이지혜
02-810-50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