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자원봉사센터, ‘12월 자원봉사 V-day’ 김치나누기 활동 전개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개회식에 이어, 2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1,500포기 상당의 배추를 김치로 담가 무료급식단체, 복지시설, 다문화가정, 홀로어르신가정 등 소외계층의 행복한 겨울나기 양식으로 전달할 예정으로, 특히, 대규모 자원봉사단체인 ‘부산아시아드볼런티어’와 ‘원봉공회’가 함께 참가하기로 결정했으며, 그동안 혜택을 받아오던 다문화가정도 이번 행사에 참가하여 행복 나눔에 동참할 예정이다.
그 외에 참가를 희망하는 단체 및 자원봉사자와 일반가정(가족단위 참여)은 자원봉사부산 홈페이지(http://vbusan.or.kr) 재능신청 메뉴를 통해 오는 12월 3일까지 신청하면 되고, 참가시 절인배추 및 양념을 직접 준비하여 담근 김치를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증하며, 참가자에게는 4시간의 자원봉사활동이 인정된다.
또, 나눔을 요청하는 단체나 개인도 자원봉사부산 홈페이지를 통해 12월 3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부산시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이상기온으로 인한 배추가격 인상으로 서민들의 겨울나기가 힘들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행사를 통해 만들어진 김치가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되는,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김치가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자원봉사센터
공은숙
051-864-136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