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HD드라마타운 예산’ 국회 문방위 전체회의 의결
대전시는 29일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문방위) 전체회의에서 당초 市가 요구했던 ‘HD드라마타운 조성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비’ 38억원이 전액 반영됐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HD드라마타운 조성사업’은 국회 예산안처리 일정상 내달 2일부터시작되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심사절차를 남겨두고 있다.
대전시 양승찬 공보관은 이와관련 “해당 상임위 예산반영이 1차관문이라면,이제 마지막 관문인 예결위에서의 예산지키기가 남아 있다”며 “염홍철 시장과 지역국회의원들이 핫라인을 가동해 예결위원들에 대한 맨투맨식 설득과 기획재정부 방문 등 지역역량을 총결집시켜 최종 국비확보를 이뤄낸다는 복안”이라고 말했다.
한편, HD 드라마타운 조성사업은 현 아날로그 지상파 방송이 오는 2012년 HD-디지털 방송으로 전환됨에 따라 드라마·영화 등 영상산업을 미래의 신성장동력으로 육성하고자, 엑스포 과학공원내 방송·영상집적단지를 조성하여 글로벌 영상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대형 국책사업이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문화산업과
담당자 한영진
042-600-5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