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택금융공사 유연근무제 전격 시행

서울--(뉴스와이어)--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임주재)는 근무시간은 물론 장소, 형태 등을 다양화하는 유연근무제를 전격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성과 중심의 생산적·창의적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것이다.

이번에 실시하는 유연근무제는 공사 직원의 여론 조사를 바탕으로 해 ▶육아부담, 원격지 근무 등 개인별 생활여건 ▶IT 프로그램 개발 ▶외근중심의 직무 등 업무성격을 고려, 공사 특성에 맞는 7개 유형의 형태로 만들어졌다.

※ 유연근무제 : 시간제근무, 시차출퇴근제, 근무시간 선택제, 재택·원격근무, 집중근무제, 근무복장 자율제

제도 시행에 앞서 지난 10월 실시된 ‘유연근무제 도입에 대한 직원여론 조사’ 결과에 따르면 65%이상의 직원들이 유연근무제 도입에 적극찬성 했다. 특히 시간제 근무 및 재택·원격근무의 경우 육아 부담이 있는 젊은 여직원들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공사관계자는 “유연근무제를 통해 저출산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도록 하는 동시에 일자리 창출 등 정부정책에 선도적으로 참여하는 것은 물론 일과 삶의 균형을 통한 가족친화 경영에 한발 더 다가설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아울러 공사는 앞으로 수도권 소재 영업점을 중심으로 2∼3개의 스마트 오피스(본사 사무실에 출근하지 않고 원격지에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IT 기반 사무실)를 시범 운영하여 원격근무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khfc.co.kr

연락처

한국주택금융공사 인재개발부
부장 차도원
02-2014-8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