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다둥이 가족 추억 만들기’ 행사 개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와 아이낳기좋은세상 대구운동본부에서는 매년 저출산 극복과 아이 낳아 기르기 좋은 세상 만들기를 위한 인식 개선 사업을 펼쳐 오고 있는 가운데, 그 일환으로 ‘다둥이 가족 추억 만들기’ 행사를 12월 1일(수) 오후 6시 호텔 제이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인형 캐릭터들의 다둥이 가족 환영 인사, 가족사진 촬영, 테이블 마술, 개회식, 다둥이 가족 소개, B-boy&power dancing, 싱싱 고향 별곡 등 가족 모두 하나 되고 어 등 가족과 이웃이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들로 이루어지며, 대구시 간호사회에서는 5가족에게 총 100만원의 사랑의 성금 전달도 전달한다.

이번 ‘다둥이 가족 추억 만들기’ 참가 가족은 총33가정 200여명 정도이며 이들 가족은 모두 최소 4자녀 이상을 두고 있다. 또한 다문화 가족 3가정을 비롯하여 태아에서부터 18세에 이르는 다양한 연령 대의 자녀들이 참가하며 특히 어른을 모시고 살면서도 시부모님과 친정 부모님이 함께 참여하는 훈훈하고 모범적인 가족도 찾아 볼 수 있다.

대구시 및 아이낳기 좋은세상 대구운동본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가족들이 더불어 사는 지혜와 다자녀 가정이 더 행복함을 인식하는 추억의 시간으로 간직되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또한 다둥이 가족들이 지역사회 출산장려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 홍보 대사의 역할을 감당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저출산고령사회과
저출산대책담당 차혁관
053-803-415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