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치료 불가능한 치아염증, 미세현미경 이용한 치근단 수술로 해결하자

서울--(뉴스와이어)--신경치료로도 불가능한 뿌리염증도 미세현미경을 이용한 치근단 수술이면 80%정도 완치가능하다는 결과는 이미 알려진 사실이다. 하지만 이러한 결과에도 불구하고 염증이 심하거나 일반적인 신경치료에 반응이 없는 치아의 다음단계가 치아를 뽑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치근단 수술은 치아 뿌리 끝에 심한 염증이 생겨 신경치료후에도 계속 아프고 부어 있을 때 치료부위를 10-30배까지 확대할 수 있는 수술용 현미경을 이용해 신경이 감염된 치아 뿌리 끝의 염증조직과 치근을 제거, 치아를 보존하는 수술법이다. 또한 수술이 불가능한 맨마지막 어금니의 경우에는 치아재식술이라고 하여 치아를 뽑아 염증이 생긴 뿌리끝을 제거하고 다시 심는 방법도 있을 수 있다.

루덴치과 신동렬 박사는 “치아 뿌리 끝에 염증이 생긴 경우, 신경치료를 먼저해보고 치료가 되지 않는다면 치아를 뽑는 것 대신 치근단 수술, 치아재식술 등을 시도해야한다.”고 말하고 있다.

특히 치근단 수술의 사용되는 재료 중 MTA라는 재료가 개발되어 수술 성공률을 높였으며 현재 거의 모든 수술에 사용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임플란트가 좋은 치료일 수도 있지만 자신의 치아를 사용하는 것만큼 매력적인 것은 없을 것이다. [도움말 : 루덴치과 신동렬 원장, 이진우 원장, 백희숙 원장, 조동현 원장]

루덴치과 개요
루덴치과는 네트워크 시스템과 첨단 의료장비 및 풍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의료진들이 세심한 진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서울의 중심 명동과 강남 그리고, 강서를 비롯하여 분당, 부평, 구로, 미아, 남부터미널까지로 이어지는 루덴 시스템에서는 언제 어느 곳에서든 최상의 진료와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으며 최상의 서비스와 더불어 지역사회를 생각하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http://www.luden.co.kr/clinic/clinic08.php

웹사이트: http://www.luden.co.kr

연락처

루덴치과
홍보팀 홍한기
02-2051-287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