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국립오페라단, 지역주민 초청 행사 개최

2010-11-30 16:02
서울--(뉴스와이어)--국내의 대표적 과학기술 연구기관인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원장 문길주)과 공연예술을 대표하는 국립오페라단(단장 이소영)이 함께 힘을 모아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행사를 가졌다.

양 기관은 지난 11월 30일 서울 성북구 하월곡동 본원에서 인근 지역주민들을 위한“함께하여 따뜻한 겨울”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KIST 인근에 위치한 성북장애인복지관과 월곡종합사회복지관 소속의 지역주민, 장애인, 다문화가정, 어르신 100여명을 초청하여 KIST의 최신 연구개발 성과를 체험하는 기회를 갖고, 국립오페라단의 공연을 관람했다. 또한, 공연 관람 후에는 KIST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에서 조금씩 모아둔 사랑의 계좌를 활용하여 점심식사를 제공하고, 개인용 전열기 30여개를 전달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지내는데 작은 도움의 손길을 전하기도 했다.

KIST는 그간에도 국립발레단, 서울시향, 세종문화회관 등과 공동으로 소속 직원들과 지역 주민들을 위한 문화행사를 기획, 진행하는 등 과학과 예술의 만남을 통한 창의적 아이디어 개발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관 이미지 제고를 위해 노력해왔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 개요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은 지난 1966년 우리나라 최초의 종합연구기관으로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ist.re.kr

연락처

KIST 총무팀
02-958-63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