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업계최초 QR코드 결제시스템 도입

서울--(뉴스와이어)--롯데홈쇼핑(대표: 신 헌, www.lotteimall.com)이 12월 1일(수)부터 업계최초로 TV홈쇼핑 상품을 QR코드를 이용해 결제할 수 있는 ‘QR코드 결제시스템’을 도입한다.

‘QR코드 결제시스템’은 TV홈쇼핑 방송 중 노출되는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바로 결제페이지로 연결돼 손쉽게 결제를 할 수 있는 신 결제시스템이다. 카드, 무통장 입금 2가지 결제 방법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상품의 구성, 특징을 확인하기 위해 오랜 시간 방송을 시청할 필요 없이 상품명, 가격, 구성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방송에서는 선보이지 않는 다양한 구성의 상품들도 편리하게 검색 및 구매가 가능하다.

롯데홈쇼핑 신매체사업팀 조영구 차장은 “QR코드 결제 시스템은 고객에게 다양한 결제 창구를 제공해 쇼핑편의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됐다”며 “상담원 연결, 자동주문전화 안내 멘트 등으로 결제 시간이 지연되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 스마트폰 쇼핑 웹서비스 ‘롯데엠몰’은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경품, 적립금, 할인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하며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12월 1일(수)부터 31일(금)까지 한 달간 ‘온리 포 스마터(only for smarter)’ 이벤트를 열고 경품, 적립금, 할인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하는 것.

롯데엠몰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00만원 상당의 ‘해외여행상품권(1명)’, ‘아이패드16G(2명)’, 5천원 상당의 ‘모바일 쿠폰(300명)’을 증정한다.

또 기간 중 누적 구매금액의 5% 적립금과 구매 금액별 적용 가능한 20%, 15%, 10% 할인쿠폰도 지급한다.

새롭게 오픈한 ‘롯데엠몰은’ 기존 상품위주의 화면구성에서 벗어나 초기화면에 ▲TV홈쇼핑(생방송 보기) ▲롯데백화점 ▲롯데스포츠닷컴 ▲추천기획전 ▲카테고리 ▲ 최근본상품 ▲ 마이페이지 ▲장바구니 ▲VOD쇼핑 총 9개의 ‘바로가기 서비스’ 한 화면에 배치해 쉽고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신매체사업팀 문영선 이사는 “쇼핑 웹서비스, 쇼핑앱이 잇달아 출시되며 고객들이 낯선 쇼핑채널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이용고객 최적환경 조성에 주력하고 있다”며 “롯데엠몰 리뉴얼 오픈을 기념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실시해 스마트폰 쇼핑의 문턱을 낮출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 개요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1년 9월 개국 이후,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주 사업 영역으로 2006년 판매수수료 기준 매출액 2,531억, 영업이익 7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을 지속해 왔다. 또한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고품질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고객간담회, 소비자 보호위원회 등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2005년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등 기존 매체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M커머스 · T커머스 등 신매체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imall.com

연락처

롯데홈쇼핑 홍보팀
언론담당 장정현 사원
02-2168-516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