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식 개최…청소년 179명에게 포상
포상행사는 오후 2시 포상제 연구발표를 시작으로 포상제 참여 청소년들의 공연, 기념사 및 축사, 포상제 기여자에 대한 시상, 포상활동 참여사례 발표, 포상제 참여자에 대한 포상의 순으로 오후 4시30분까지 진행되었다.
포상제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자신이 평소 하고 싶었던 활동을 스스로 찾아 계획하여 각 영역별로 일정 이상의 활동(동장의 경우 3개월간 12시간 이상)을 달성하면 동장·은장·금장의 단계로 포상을 받게 된다. 이번 포상식에서는 동장 161명, 은장 18명 등 총 179명이 포상을 받았으며, 이와 별도로 포상제에 기여한 청소년·지도자·기관이 장관상(4명)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8명)을 받았다.
장관상은 은장을 받은 지민정 양(압구정고1)과 강한솔 양(경원대2), 포상담당관으로 활약한 김영인 교수(한국방송통신대), 그리고 포상제에 적극 동참하고 있는 함안명덕고등학교에게 수여되었다. 한편, 뇌종양 투병 후에 포상제 활동에 참여하여 동장을 받은 박일환 군(경안고2)과 발달장애 1급임에도 은장을 받은 이승준 군(한일장신대1)의 어머니 김은숙 씨가 이사장상(특별상)을 받아 눈길을 끌었다. 박일환 군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가 내 삶의 지표가 되었다. 내가 나약해 질 때 저를 강하게 할 것이며, 다른 길로 들어설 때 나를 막아설 것이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만 14~25세 청소년들이 신체단련, 자기개발, 봉사 및 탐험 활동을 통해 잠재력을 계발하고, 청소년 자신은 물론 지역사회와 국가를 변화시킬 수 있는 삶의 기술을 갖도록 하는 국제적 자기 성장 프로그램이다.
우리나라에서는 2008년에 시범운영을 시작하고 2009년에 임시회원국으로 승격된 이래, 본격적인 포상제 운영이 이루어져 현재 전국 400개 포상제 운영기관에서 약 7,000여명의 청소년이 활동하고 있다. 지금까지 포상제활동을 통해 포상받은 청소년은 이번 참가자를 포함해 총 850여명이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www.kywa.or.kr)을 참조하면 된다.
문의: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교류협력부 권영미(02-330-2874)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개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청소년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주기 위해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자원봉사활동,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보급, 청소년활동 정보 종합관리, 청소년지도자 양성, 국내외 청소년 교류 등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천안·평창·고흥의 국립 청소년활동 시설 운영을 통해 청소년활동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ywa.or.kr
연락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정보홍보부 류연서
02-330-2834
017-421-988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