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한국에이즈 퇴치연맹과 세계 에이즈의 날(12월 1일) ‘에이즈 바로알기’ 캠페인 개최

서울--(뉴스와이어)--12월 1일, 제 23회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아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및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가 후원하고 한국에이즈퇴치연맹과 대한에이즈예방협회, 구세군 대한본영이 주관하는 ‘에이즈 바로알기’ 캠페인이 오늘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굿모닝시티 앞에서 개최된다.

이번에 동대문에서 열리는 ‘에이즈 바로알기’ 가두캠페인은 일반 시민들에게 인체면역결핍바이러스(HIV) /에이즈의 심각성을 일깨우고 질병에 대한 경각심으로 높이면서 에이즈 예방을 위한 온라인 컨텐츠를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거리 캠페인에서는 에이즈 예방 홍보물 및 커피, 에이즈 예방 배치 등을 시민들에게 배포하고, 오후3-7시에는 시민들을 위해 가수 풍경 및 비보이 댄서, 구세군 군악대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포토존, 가두 캠페인, 레드 리본 카페, OX 퀴즈, 에이즈 관련 전시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리며, 특히 포토존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는 빨간색 목도리와 텀블러 등 다양한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는 한국에이즈퇴치연맹과 12월 31일까지 온라인 ‘에이즈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한다(event.aidsinfo.or.kr).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는 HIV 및 에이즈 예방을 위한 3D 애니메이션 및 스탠다드차타드그룹에서 제작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질병에 대해 더욱 정확하고 쉽게 알린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온라인에서는 캠페인 관련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HIV/에이즈 이러닝 감상 후에 OX퀴즈를 풀고 댓글을 남기면 OX퀴즈 참여자 중 100명, 댓글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해피머니 문화상품권1만원 권을 증정한다.

에이즈 예방을 위해 스탠다드차타드룹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인 ‘HIV 챔피언’을 한국에서 담당하고 있는 스탠다드차타드제일은행(SC제일은행)의 현재명 부행장은 “우리나라에도 약 7천명의 사람들이 에이즈로 고통 받고 있다”며, “스탠다드차타드가 10년간의 노력을 통해 제작된 온라인 교육자료를 앞으로도 무료로 지역사회에 배포해 한국에서 에이즈에 대한 인식을 더욱 높이기 위해 노력 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스탠다드차타드의 글로벌 에이즈 예방 캠페인인 리빙 위드 HIV (Living with HIV)를 펼치고 있는데, UN산하의 에이즈 전담기구인 유엔에이즈계획(UNAIDS)은 2008년에 스탠다드차타드를 직장 HIV 교육 활동 부문의 세계적인 리더(World Leader)로 선정한 바 있다. 또한 2001, 2003, 2007년 총 3회에 걸쳐 인체면역결핍바이러스/에이즈 퇴치를 위한 국제기업연대로부터 일하고 싶은 직장상(Award for Business Excellence in the Workplace)을 수상했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개요
80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1929년 조선저축은행으로 출범하여 1958년 제일은행으로 은행명을 변경한 이후 기업금융에 강점을 가진 은행으로 활동해 왔다. 스탠다드차타드의 인수 이후, 2005년 9월 12일 SC제일은행으로 행명을 바꾸고 성공적인 통합 작업을 통해 꾸준한 성장을 해왔다. 2012년 1월 11일 그룹 브랜드와 통합하며 행명을 변경한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고객이 추천하고 싶은 국내 최고의 국제적 은행’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고객중심의 조직으로 재편해 기업금융 고객에게는 스탠다드차타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국내와 해외 시장 간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소매금융 고객에게는 혁신적인 상품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가고 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사회적인 책임 의식을 가지고 한국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하는데 전념하고 있으며 스탠다드차타드의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의 정신 하에 다양한 사회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tandardchartered.co.kr

연락처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홍보팀
정혜란 차장
02-3702-35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