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5개월 연속 취업 인기순위 1위…건설취업 ‘콘잡’ 조사

뉴스 제공
남부이에스
2010-12-01 10:27
서울--(뉴스와이어)--취업시장에선 ‘승자의 저주’ 없었다. 건설취업 콘잡(www.conjob.co.kr 대표 양승용)이 2010년 11월 건설기업 취업 인기순위를 발표했다.

종합건설 부문에서는 현대건설이 5개월 연속 1위 자리를 지키면서 구직자들이 가장 가고 싶은 건설회사로 꼽혔다. 현대건설은 매각과 관련하여 구직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으며, 11월에도 해외영업본부 채용을 하면서 입사희망 기업 점수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걸로 나타났다.

다음으로 지난 달 2위 SK건설을 제치고 2위 자리를 되찾은 GS건설이 변동 없이 2위를 차지했고, SK건설도 3위에 머물렀다.한편, 8월에 급락 후 상위권에 올라오지 못했던 포스코건설이 이 달에는 2단계 상승해서 4위로 올라왔고, 최근 상승세로 관심을 모았던 대우건설은 5위에 머물렀다.

전문건설 부문에서는 우원개발의 1위 굳히기가 시작됐다. 우원개발은 꾸준한 상시채용으로 8월부터 4개월 간 1위 자리를 지켰고, 우원개발의 강세로 구산토건은 11월에도 2위에 머물렀으며, 경동건설도 3위를 지켰다.
다음으로 선산토건이 8단계, 성보개발이 4단계나 상승하면서 4위와 5위로 올라오면서 상위권 랭킹에 큰 변화를 만들었다.

건축설계 부문에서는 삼우건축이 1위 자리를 지킨 가운데 희림건축도 3단계 상승하면서 삼우와 공동 1위를 차지했다. 희림건축의 강세로 공간건축은 1단계 하락해서 3위로 내려갔고, 건원건축은 3단계 상승하면서 상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창조건축은 순위 변동 없이 5위를 지켰다.

엔지니어링/CM 부문에서는 오랜만에 치열한 순위 다툼이 벌어졌다. 지난 달 한미파슨스에게 1위 자리를 뺏긴 도화가 다시 1위로 올라왔고, 한미파슨스는 1단계 하락하면서 2위로 내려갔다. 유신코퍼레이션과 건화는 3위와 4위 자리를 지켰으며, 삼안은 2단계 상승해서 새롭게 상위권으로 올라왔다.

인테리어 부문에서는 국보디자인이 삼우이엠씨를 꺽고 다시 1위로 올라왔고, 희훈디앤지도 6단계나 상승하면서 오랜만에 상위권으로 진입했다. 국보디자인한테 1위 자리를 뺏긴 삼우이엠씨는 2단계 하락해서 3위로 내려갔고, 중앙디자인이 2단계 상승하면서 삼우와 공동 3위를 차지했다. 다원디자인은 3단계 하락해서 5위로 내려갔다.

콘잡 건설기업 취업 인기순위는 구직회원 들의 입사희망기업, 기업연봉정보 등록/조회수, 기업면접족보 등록 조회수 등 직접적인 이용형태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집계되며, 기타 자세한 순위는 건설취업 콘잡(www.conjob.co.kr 대표 양승용)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부이에스 개요
(주)남부이에스는 전문취업정보를 제공하는 리쿠르팅 서비스 회사이다. 현재 운영중인 건설취업 콘잡은 2000년 6월 개설된 건설분야 전문취업사이트로 60만명의 건설인이 이용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건설전문 취업 사이트로 년간 10만명의 건설채용이 이루어지고 있고, 매일 평균 200여건의 신규채용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njob.co.kr

연락처

콘잡
김용민
02-568-58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