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63.6%, “내년에는 저도 스마트해지고 싶어요”

- ‘나에게 스마트폰이란? ’주제로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모키’ 10대 이용자 대상 설문 진행

- 2011년말까지 청소년 63.6% 스마트폰 구매의사

- 선호하는 스마트폰 기종 아이폰>갤럭시>이자르폰>옵티머스 순

뉴스 제공
모키
2010-12-01 11:07
서울--(뉴스와이어)--“저도 이제 스마트해지고 싶어요!”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모키(http://www.mokey.co.kr, 대표이사 최지웅)가 사이트 이용자 1,802명의 10대들을 대상으로 ‘나에게 스마트폰이란?’ 주제로 지난 11월 11일부터 30일까지 약 3주간에 걸쳐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의 주요 내용은 10대들의 스마트 폰 구매의향, 스마트 폰을 소유 하고 싶은 이유,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스마트폰 기종 등에 대한 응답으로 이루어졌다.

설문결과에 따르면, 10대들의 63.6%가 스마트폰 구입의사를 밝혔으며, 스마트폰을 가장 선호하는 이유는 게임, 동영상, 앱, 인터넷이용 등 다양한 기능을 꼽았다.

10대가 선호하는 스마트폰 기종은 아이폰, 갤럭시, 이자르폰, 옵티머스 순으로 나타났으며, 스마트폰 구입을 원하는 청소년의 77.3% 대다수가 구입 가능한 액수로 월 3~4만원 미만을 선택했다.

반면 구매를 원치 않는 433명의 응답자는 비싼 요금제를 스마트폰 구입의 가장 큰 제약요인으로 꼽았다. 실제로 현재 10대들이 사용하는 휴대폰 요금은 대부분 3만원 미만이지만, 이와 대비 5만원 이상의 요금을 쓰는 10대들도 21.7%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키 사업본부 김다일 본부장은 “다양하고 풍부한 기능과 어플리케이션으로 무장한 스마트폰 이야말로 10대에게 가장 크게 어필할 수 있는 휴대폰”이라며 “통신사 입장에서는 저렴한 보급형 스마트폰과 10대의 입맛에 맞춘 다양한 요금제 출시를 고려할 필요가 있으며, 이와 함께 청소년에게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유해 요소 차단 등의 노력도 함께 고민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고 언급했다.

모키 개요
2006년 2월 1일 서비스를 시작한 모키(Mokey = Mobile Keyword)는 720만 회원 기반의 국내 최대 모바일 콘텐츠 사업자로서, 벨소리, 포토(배경화면), 동영상, 게임, MP3 등 약 1,000만 DB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기종간의 콘텐츠 연동이 가능한 독자적인 솔루션으로 현재 국내 휴대폰 1,100여 종에 달하는 통신사, 제조사에 관계없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실제 사이트 이용자들은 하루 콘텐츠 업로드 약 1만건, 다운로드 약 50만원 건의 활발한 이용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모키는 대한민국 최대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으며, 모바일 기기와 통신사에 구애 없이 언제 어디서나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moke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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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키사업본부
김다일 본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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