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연평도 피해 복구를 위해 예비비 긴급지원
인천시는 연평도 대피주민 긴급구호, 시설복구 및 생업피해보상 등을 위해 국가예비비를 신청하였으나, 결정이 지연됨에 따라 연평도 피난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생활안정 위로금과 연평도 내의 피폭주택 폐기물처리, 거리청소를 위한 특별취로사업비 등을 시 예비비로 지원하기로 결정하였으며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피난 주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한 숙박 및 식사지원 630백만원, 생활용품 지원 120백만원, 구호진료 100백만원 등 900백만원과 연평도 내 위문품 등 생필품 수송을 위한 100백만원, 특별취로사업비 500백만원 등 총 1,500백만원을 옹진군에 지원하며 긴급화재 진압을 위해 파견된 소방공무원 및 잔여 주민들을 돕기 위해 입도한 자원봉사자 지원 비용 등 277백만원은 시에서 직접 집행한다.
시 예산담당관은 “금번 예비비 지원과 함께 연평도 지역의 피해 복구 및 주민의 생활 안정이 조속히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며 중앙부처와의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국가예비비 지원 등 연평도에 대한 종합대책을 수립하도록 지속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예산담당관실
한성원 담당관
032-440-50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