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무한돌봄에 기업들 훈훈한 동참 이어져
도는 12월 2일 오전 10시 도청 상황실에서 김문수 경기도지사와 홍창민 (주)애니모비 대표이사, 윤준현 (주)에이스푸드 대표이사, 신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도내 저소득층 주민들의 학습 및 식품지원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애니모비는 6개월간 1,000여명의 저소득층에게 4억4천만원 상당의 온라인 무료 수강 지원을 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사교육비 경감과 교육기회 제공의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 사회적기업인 (주)에이스푸드는 매년 1억원 상당의 식품(닭고기) 지원으로 무한돌봄 대상자들의 생활안정에 큰 보탬이 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경기도는 설명했다.
도와 공동모금회에서는 원활한 지원을 위해 행정 등 제반사항에 대하여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이날 (주)에이스푸드는 1톤 냉동 탑차 2대에 닭고기를 실어와 경기도청신관 앞에서 김 지사와 (주)에이스푸드의 식품(닭고기) 전달식을 갖고 나눔 문화의 실천에 앞장섰다.
김 지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복지사회로 가는 길은 나눔 문화에서 시작되는 것으로 작은 실천의 시작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경기도의 민간 본지 지원이 더욱 확대되고 소외계층이 사회 경제적으로 자립 할 수 있는 기반이 다져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연락처
경기도청 복지정책과
실무자 한수경
031-8008-2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