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자랑스러운 ‘건설인상’ 선정
이번 청주시 자랑스러운 건설인 선정기준은 신기술 개발과 경영혁신 등으로 지역건설산업 발전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 중 관련 기관·단체에서 추천을 받아 경영관리, 전문기술 연구, 지역건설에 대한 기여도, 시공기술 등을 평가대상으로 하여 수상자를 결정했다.
선정된 청주시 자랑스러운 건설인은 중소기업 육성자금의 특례지원 등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2010년 수상자는 ‘건설경영부문 이기하(49. 금광건설㈜ 대표)’, ‘건설공로부문 이재경(45. 한라건설 ㈜ 소장)’, ‘건설학술부문 한천구(58. 청주대 건축공학과 교수)’, ‘건설기술부문 권오준(50. 신성종합건축사사무소 대표)’, ‘건설시공(종합)부문 정내헌(56. 창성종합건설㈜ 대표)’, ‘건설시공(전문)부문 이선우(45. ㈜탑 대표)’가 선정됐다.
이번에 건설경영부문에 선정된 금광건설㈜ 이기하 대표는 사내에 건설방재연구소를 운영하고, 충북대학교와 함께 건설 신기술을 도입하여 현장에 적용하는 등 건설기술 발전을 도모하는 등 경영부문의 높은 점수를 얻었다.
건설공로부문 이재경 한라건설㈜ 소장은 지역전문업체를 적극 참여시키고 지역에 사회봉사 활동을 실시하는 등 지역 건설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건설학술부문 청주대학교 건축공학과 한천구 교수는 건설관련 다수의 연구논문, 연구보고서 및 저서와 청주지역 건설업체의 애로기술 지도 등으로 특허 및 신기술을 다수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지역발전 학술활동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건설기술부문 신성종합건축사사무소 권오준 대표는 충북대병원 권혁호흡기 전문 질환센터 설계 당선 등 다수의 활발한 창작 활동을 통한 지역건축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선정됐다.
건설시공(종합)부문의 창성종합건설(주) 정내헌 대표는 청주시관내국토대체우회도로 남면~북면간 건설공사 등을 추진하면서 견실시공한데 이어 재해발생시 응급복구에 적극 참여하기도 했다.
건설시공(전문)부문 ㈜탑 이선우 대표는 안전관리를 위한 사전예방과 근로조건을 조성하고 신기술·신공법을 이용한 품질우수업체로 고객만족 경영 및 철저한 견실시공과 現)대한전문건설협회 실내건축 운영분과위원장으로서 협회의 발전과 건설인의 위상제고에 노력했다.
한편, 청주시는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지원조례’에 따라 2008년부터 이 상을 제정하여 금년에 3회째 시상하게 된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도시계획과
도시행정담당
043-200-27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