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직원공제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봉사활동 실시

뉴스 제공
한국교직원공제회
2010-12-01 16:40
서울--(뉴스와이어)--한국교직원공제회는 11월 30일부터 이틀간 서울 한국교직원공제회관에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김정기 이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50여명이 함께 총 500포기의 김치를 담갔다. 이날 담근 김치는 무의탁 노인 및 중증장애인 시설 4곳과 독거노인 가구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국교직원공제회는 나눔과 상생의 문화 확산이 풍요롭고 건강한 사회발전을 이끌 수 있다는 믿음아래 임직원들로 구성된 ‘참나눔 봉사단’을 중심으로 사회공헌 사업을 활발히 실천해오고 있다.

임직원의 급여 자투리 금액 모금과 월정액 기부를 통해 지속적으로 아름다운재단에 ‘사랑과 희망 기금’을 조성하고 있으며, 불우한 환경으로 학업에 어려움이 있는 중·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멘토링 사업’도 하고 있다.

‘청소년 멘토링’은 이들 청소년이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매달 일정금액의 경제적 지원뿐만 아니라, 학업 및 진로지도 등을 담당하는 대학생 멘토를 지정, 이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 또한 사랑의 연탄나눔 행사, 지역 환경정화 활동, 양로원 및 보육시설 방문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정기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높은 물가 때문에 어려운 이웃에게는 올해 겨울이 더 춥게 느껴질 것”이라며 “참사랑과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우리 사회가 진정으로 마음을 나누는 따뜻한 사회가 되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개요
한국교직원공제회는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 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으로 교육기관, 교육행정기관 또는 교육연구기관의 교육공무원, 교원 및 사무직원 등으로 재직 중이거나 재직했던 교육 구성원의 생활안정과 복리증진을 도모하고 교육발전에 이바지함을 설립목적으로 한다. 2023년 말 기준 90만명의 회원과 64조원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유가증권, 국내외 부동산 및 인프라 등 다양한 자산군에 투자하고 있으며 The-K예다함상조, The-K저축은행, The-K교직원나라, The-K소피아그린, The-K호텔앤리조트, The-K제주호텔 등 총 6개의 출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cu.or.kr

연락처

한국교직원공제회 신문홍보팀
서경선
02-767-02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