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카에서 오는 열정적인 세계명인들을 만나다
과테말라의 루시아 돌로레스 아르마스 갈베스(Lucia Dolores Armas Galvez)
루시아 돌로레스 아르마스 갈베스 세계명인은 과테말라, 코스타리카, 미국의 고전 및 현대무용을 연구하며, 전문안무가 겸 예술감독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과테말라 무용을 주제로 하는 회의, 세미나, 컨퍼런스에 참여하여 예술 및 교육, 행정 부분에 기여한 바가 많다. 국가 무용발전에 지대한 공을 쌓았으며, 꾸준하게 활동을 하여 과테말라 예술의 품격을 높이고 과테말라인의 가치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과테말라 북동부는 마야 문명의 중심지이기에 마야 문화의 흔적이 많이 남아 있다. 명인은 이번 페스티벌에서 마야 문화, 종교적 문화 행사와 관련된 민속춤을 선보일 예정이다.
파라과이의 수시 사코(Succy Sacco)
밈비파 발레단을 지휘하고 있으며 2008~2009 파라과이 밈비파 축제에서 공연하였다. 밈비파 발레단 무용수들의 전문성과 뛰어난 기술로 환상적 공연이 연출되었고, 파라과이인들의 엄청난 호응을 불러일으키며, 관중과 언론으로부터 파라과이 민속 문화 최고의 공연이었다는 찬사를 받았다.
도미니카의 프랭크 씨아라(Frank Ceara)
도미니카의 가수이며 작곡가이다. 시적이고 낭만적인 사랑에 대한 노래를 많이 작곡하고 있으며 사랑, 곤계, 조국에 대한 자부심과 눈부신 자연에 대한 경외심을 표현하고 있다. 세계적인 뮤지컬인‘헤어스프레이’ Corny Collins역을 맡기도 하였다. 그는 이번 페스티벌에서 사랑과 관련된 열정적인 스타일의 노래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온두라스의 기예르모 안데르손(Guillermo Anderson)
기예르모 안데르손 세계명인은 가수 겸 작곡가이자 기타연주가이다. 그는 노래를 통해 대중들에게 감정을 표현하고 이야기를 전하는 재능이 뛰어나다. 그는 중미의 가장 유명한 음악가 중 한 사람으로 카리브해 사람들의 사랑, 자연, 일상적인 삶을 찬양하는 연주를 한다. 그는 자주 중미를 비롯한 해외로 여행을 하며, 북미, 중미, 남미, 유럽, 대만 등지에서 공연을 하여 세계적인 명성과 환호를 받고 있다.
에콰도르의 호르헤 미겔 사아데(Jorge Miguel Saade)
에콰도르에서 가장 걸출한 바이올리니스트인 호르헤 미겔 사아데 세계명인은 전 세계의 관객을 사로잡을 수 있을 정도로 카리스마가 넘치는 압도적인 공연을 한다. 2002년 그는 국내 예술과 문화에 쌓은 공로로 대통령으로부터 내셔널 메리트 오더의 수장이라는 칭호를 얻었다. 2004년 의회는 ‘빈센트 로카푸에르테’ 박사라는 최고의 문화공로훈장을 수여하였고, 문화교육부는 문화예술 분야의 최고 훈장을 수여하였다.
엘살바도르의 세니아 바퀘라노(Xenia Vaquerano)
무용가로 활동하고 있다. 교사이지만 가르치는 일에 머무르지 않고 발레의 2인무, 레파토리, 방법론, 무용의 역사, 음악 등 종합적인 연구를 하고 있다. 학생들이 국내뿐 아니라 외국에서도 전문가로 대접받을 수 있도록 수준이 높은 기초교육을 실시한다. 그 결과 발레 분야에서 국가적인 권위자로 인정받고 있다. 그는 이번 월드마스터 페스티벌에서 ‘The Comalera(토르티야를 요리하는 데 쓰는 도자기 접시나 열판)’, '커피를 수확하는 사람‘, ’화산 꽃집 주인‘ 등의 엘살바도르 고유의 문화를 보여주는 제목의 공연을 할 예정이다.
페루의 마르셀로 웡(Marcelo Wong)
2010 월드마스터 페스티벌에서 전시 분야에 참여하는 페루의 마르셀로 웡은 페루의 젊은 조각가이다. 그는 돌을 이용하여 작품을 만드는 조각가로서 각종 국제적인 심포지엄과 대회에 참여하여 많은 수상 경력이 있다. 예술이 삶의 방식이고, 예술이 자신의 삶이라고 말하는 그는 이상을 단순화하여 이상과 물질 사이의 정확한 시간을 발견하는 것이라 말한다.
월드마스터위원회 개요
월드마스터위원회는 자국의 문화를 대표하는 문화예술인을 월드마스터(세계명인)로 선정하는 비영리국제문화기구로서, 문화와 예술을 통해 하나되는 세상을 만들고, 세계평화와 화합을 이루기 위해 활동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orldmasters.org
연락처
월드마스터조직위원회
황동윤 본부장
070-8228-0990
010-5796-0033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