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 1·2차 협력업체 간 공정거래 지원 확대

- 협력업체 16개사에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 도입 지원

뉴스 제공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코스피 042670
2010-12-02 09:26
인천--(뉴스와이어)--두산인프라코어는 2일, 인천시 하버파크 호텔에서 1,2차 협력업체 대표,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0 협력업체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CP; Compliance Program)도입 선포식’을 열었다.

이 선포식에는 두산인프라코어 협력업체 중에서 연간매출 20억 원 이상이고, 평가등급이 우수하면서 CP 도입을 희망한 16개 회사가 참여했다. 이로써 CP를 도입한 협력업체 수는 26개사로 늘어나게 되었다.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CP)은 임직원들에게 공정거래법규 준수를 위한 명확한 행동기준을 제시해 법 위반을 예방하는 한편, 위반 행위를 조기에 발견해 조치하는 기업내부의 준법시스템이다.

두산인프라코어는 협력업체 간의 공정거래를 유도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국내업계로서는 처음으로 CP 도입 협력업체에게 관련 법규 교육, 컨설팅 서비스 등을 제공해 왔다.

이 프로그램을 도입함으로써 두산인프라코어는 1,2차 협력업체들로부터 안정적인 부품수급과 품질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협력업체들은 공정거래 및 하도급법 위반 가능성이 줄어들고 해외진출시 국제기준 준수 기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김용성 두산인프라코어 사장은 인사말에서 “두산은 동반성장을 위한 선순환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2,3차 협력업체까지 공정거래 문화를 확산시켜 탄탄한 신뢰관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www.hyundai-di.com/kr/

연락처

두산인프라코어 기획홍보팀
정경오 부장
02-3398-845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현대두산인프라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