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우수의약품제도를 위해 학회와의 협력의 장 마련

서울--(뉴스와이어)--식약청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원장 김승희)은 12월 2(목) ~ 3(금) 양일간 제주도 라마다프라자호텔에서 한국약제학회와 공동으로 2010년 한국약제학회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신약 발굴 및 개발에서 약제학 연구의 최근동향’이란 주제로 ▲개량신약 개발 전략 ▲효율적인 신약 및 약물 전달체 개발 ▲순수약제학등과 같은 관련 분야의 국내·외 첨단 신기술 의약품 생산 기법에 대한 주요 이슈사항 소개한다.

또한 국내뿐 아니라 미국, 일본, 중국, 호주 등 각국의 전문가 33명의 구두발표와 170여 편의 포스트 발표를 ▲의약품 품질 및 규제 ▲물리약학 및 약물 송달 ▲생명과학 및 고분자과학 등의 6개 분과로 나뉘어 진행할 예정으로, 고부가 가치 제품개발을 위한 정보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고 설명하였다.

안전평가원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한국약제학회와 지속적인 유대관계를 강화해 나감으로써 최신 의약품 관련 정보 공유가 가능하게 함과 동시에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의 의약품을 확보하여 국민보건향상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약청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의료제품연구부 신약연구팀
과장 정명훈
043-719-46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