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UNDP 서울 정책센터 개소식 개최

뉴스 제공
고려대학교
2010-12-02 10:19
서울--(뉴스와이어)--고려대학교(총장 이기수)는 12월 3일(금) 오전 10시부터 고려대 국제관 214호에서 개소식을 갖는다.

고려대, 외교통상부, UNDP(United Nations Development Program, 유엔개발기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고려대 이기수 총장, 박인원 국제학부장, 외교통상부 민동석 제 2차관, 설경훈 개발협력국장, UNDP 시그리드 카그(Sigrid Kaag) 사무차장보(Assistant Secretary General), 게르드 트로게만(Gerd Trogemann) 부국장, 로믈로 가르시아(Romulo Garcia) 선임자문역, 앤-이사벨 디그리스-블라토(Anne-Isabelle Degryse-Blateau)Degryse-Blateau) 초대 UNDP 서울 정책센터 소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개회식과 함께 UNDP 측의 <인간개발보고서(Human Development Report)> 발표회도 열린다.

인간개발보고서는 UN 이 발간하는 <새천년개발목표(Millenium Development Goal) 보고서>와 더불어 양대 국제이슈 보고서로 받아들여지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이 보고서 발간 20주년을 맞는 해로 “국가의 실질적 부”라는 주제로 발간됐다.

UNDP는 이 보고서에서 매년 인간개발지수(HDI)를 발표하는데 이는 보건, 교육, 소득수준 등을 근거로 산출하며 삶의 질을 평가하는 주요한 척도로 간주된다.

웹사이트: http://www.korea.ac.kr

연락처

고려대학교 국제학부 학사지원부
이대로
02-3290-13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