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다둥이 행복카드’ 대중교통요금 할인서비스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우리은행과 함께하는 다자녀 가정 우대카드인 다둥이행복 신용카드에 대중교통(버스, 지하철)요금 할인 혜택을 추가 제공하는 서비스 제도를 12월 1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다둥이행복 신용카드 이용자들에게 대중교통(지하철, 버스)요금 할인서비스 혜택을 추가 제공하여 다둥이 행복카드 정책의 체감도를 높여 나가고자 한다.

대중교통요금 할인서비스 대상은 다둥이행복 신용카드 이용자로 전월 카드 사용액이 10만원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자녀수에 따라 최대 월 3천원에서 5천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이외에도 서울시와 우리은행은 2007년 9월 20일부터 다둥이행복 신용카드 사업 제휴로 다자녀가정 양육비 경감을 위해 다양한 우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12월 1일 부터 시행하는 대중교통요금 할인서비스 이외에도 다둥이행복 신용카드 이용시 각종 부가적인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특별할인(대형할인점, 학원업종, 미용실 등) : 월 5천원∼2만원 할인(2자녀가정 월 5천원, 3자녀가정 월1만원, 4자녀이상 가정 월 2만원 할인)
GS칼텍스 : ℓ당 50∼70원 할인(자녀수에 따라 차등)
(2자녀가정 ℓ당 50원, 3자녀가정 ℓ당 60원, 4자녀이상 가정 ℓ당 70원 할인)
카드연회비 및 SMS 문자서비스 평생 무료 제공
8대 패밀리 레스토랑(아웃백스테이크 하우스, 빕스 등) : 20% 현장 할인 등

아울러, 서울시는 다둥이 행복카드 사업에 참여하여 협력하고 있는 470개 업체 이용시 가격할인 및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 참여 협력업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카드혜택이 확대 되도록 할 계획이다.

아가방, 해피랜드, 남양유업, 일동후디스 등 육아용품점, 이마트 등 대형마트, 서점, 학원, 음식점, 놀이시설, 미용실, 안경점 등 10∼20%의 할인
서울시공영주차장 : 2자녀가정 30%, 3자녀이상 가정 50% 할인
서울영어마을 및 서울시청소년수련관(3자녀이상 가정) : 50% 할인
서울시여성발전센터 및 여성능력개발원 이용료 : 20% 할인
한강시민공원이용료(주차장, 수영장등) : 20∼50% 할인
서울대공원입장료(동물원 및 테마가든) : 30% 할인
자치구 체육시설 및 자치회관, 공영주차장 등 이용료 : 20∼50% 할인 등

허미연 서울시 여성가족정책관은 이번 대중교통요금 할인서비스 제도 실시로 2자녀이상 가정의 교통비 부담이 경감되고 저출산 시대에 민·관이 함께 협력하는 사업 시행으로 가족친화적 사회환경 조성의 계기가 되기를 바라고 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여성가족정책관
저출산대책담당관 이방일
02-6321-436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