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제21회 소비자정보전시회 개최

대전--(뉴스와이어)--소비자의 날(12. 3)을 기념하는 제21회 소비자정보전시회가 12월 2일부터 8일까지 7일간 대전 둔산동 갤러리아타임월드 백화점 10층 전시실에서 개최된다.

대전광역시가 주최하고 대전주부교실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올해의 주제를 ‘녹색소비를 통한 저탄소사회 구현’으로 정하고, 녹색소비에 대한 다양한정보를 제공해 소비자들로 하여금 주도적으로 녹색성장에 기여하도록 유도하는 것을 목적으로 ‘탄소 제로화를 위한 녹색환경관’, ‘스마트한소비자를 위한 정보통신·금융관’, ‘쌀사랑관’ 등 다양한 전시관이 마련된다.

특히 행사 첫날이 2일 11시에는 박현하 대전광역시 정무부시장, 송병희대전주부교실 회장을 비롯한 내외귀빈과 200여 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전시회 기간 동안 사랑의 떡국 떡 팔아주기 행사를 더불어 진행하여 수익금 전액을 난치병 어린이 돕기 성금으로 기부한다.

시 관계자는 “이후로도 지역 소비자단체와 적극 협조하여 소비자의 권익을증진시키고 소비자보호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각종 행사에 참여할 계획”이라며 “소비생활센터 운영, 소비자교육 및 소비자 소식지 발행 등 현재 시행 중인 소비자 시책을 더욱 강력히 추진할 것”이라 밝혔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경제정책과
담당자 심은우
042-600-332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