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아토피질환 예방 시민건강강좌 및 체험마당 개최

광주--(뉴스와이어)--생활환경의 변화 등에 따라 급증하고 있는 아토피 질환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높이고 예방을 위한 실천방향을 제시하는 건강강좌와 진료, 체험행사 등이 펼쳐진다.

광주시는 4일 오후1시부터 6시까지 광주시청 회의실 및 시민홀에서 전남대병원과 공동으로 아토피질환 예방관리 시민건강강좌와 무료건강검진, 체험마당을 개최한다.

건강강좌는 오후1시 40분부터 3시까지 시청 3층 대형 강의실에서 240여명(초등학생 120, 학부형 120명)을 대상으로 전남대병원 교수진이 △아토피 피부염의 진단 및 치료(피부과 이승철 교수) △알레르기 비염의 진단 및 치료(이비인후과 조형호 교수) △천식의 진단 및 치료(한의령 전임강사) △소아천식의 진단 및 치료(소아청소년과 조영국 교수) △알레르기 결막염의 진단 및 치료(안과 윤경철 교수) 등의 내용으로 진행한다.

이어 오후3시부터 6시까지 전남대병원 피부과, 이비인후과, 소아청소년과, 알레르기내과, 안과 등 의료진 23명이 강좌에 참석한 초등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알레르기 항원검사, 코 검진, 눈 검진, 폐기능 검진, 피부 검진 등 아토피질환 시민건강진단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오후3시부터 광주시의회 1층 로비에서는 천연비누를 시민들이 직접 만들어 가져갈 수 있는 친환경 비누 만들기 체험행사도 진행된다.

정선수 광주시 복지건강국장은 “최근 대기오염 및 서구화로 인한 생활환경의 변화와 면역체계 약화로 알레르기 질환 등이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며 “이번 시민강좌 및 체험활동을 통해 아토피질환에 대한 정확한 인식으로 예방 및 관리에 힘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건강정책과
사무관 정순복
062-613-334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