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뉴 5 시리즈, 2011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서울--(뉴스와이어)--BMW 최고의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단인 뉴 5 시리즈 세단과 투어링 모델이 탁월한 디자인을 인정받으며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BMW 뉴 5 시리즈는 날렵하면서도 우아한 디자인으로 깊은 인상을 남겼다. 뉴 5시리즈 세단은 5시리즈만의 역동적인 성능을 다이내믹한 차체 라인과 우아한 디자인을 통해 그대로 표현해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완벽한 비율과 마감처리 또한 호평을 받았다. 뉴 5시리즈 투어링은 루프라인부터 뒷면까지 이어지는 섬세한 라인 등 동급 경쟁 모델들을 압도하는 우아한 디자인이 돋보였다는 평이다.

특히, 뉴 5시리즈는 이번 수상을 비롯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독일 디자인협회가 수여하는 ‘2011 디자인 어워드(2011 Design Award of Federal Republic of Germany)’ 등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디자인상을 연속 수상하면서 세계 최고의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단임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

올해 iF 제품 디자인상은 전세계 43개국 1,121개사가 참여해 2,756가지 제품이 각축을 벌였으며 이중 BMW 뉴 5 시리즈 세단과 투어링은 이동수단 부문에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BMW 뉴 5 시리즈는 이번 수상을 통해 차후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선정하는 iF 골드 어워드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the best)’를 수상할 수 있는 자격도 함께 부여 받았다.

지난 1953년 처음 시작된 iF 디자인 어워드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권위있는 디자인 상으로 수상 제품에 ‘iF 라벨’을 부여하다.

BMW코리아 개요
BMW그룹은 BMW, MINI, 롤스로이스 브랜드를 자랑하는 가장 성공적인 자동차 및 모터 사이클 업체다. 글로벌 기업으로써 BMW 그룹은 14개국에서 25개 생산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140개가 넘는 국가에 걸쳐 글로벌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다. BMW그룹은 지난 2011년 전 세계적으로 167만 대가 넘는 자동차와 113,000대가 넘는 모터사이클을 판매했으며, 2010년 회계연도에는 4억 8,000만 유로의 세전이익과 600억 5천만 유로의 매출액을 기록한 바 있다. 2010년 12월 31일을 기준, 전 세계적으로 95,500명에 이르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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