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아동안전지도 만든다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는 아동성폭력 범죄로부터 아동을 보호하기 위한 ‘아동안전지도’를 12월중에 제작한다.

아동안전지도란 초등학교 주변에서 범죄가 많이 발생할 장소, 발생 가능성이 높은 장소, 범죄 발생에 대한 두려움이 큰 장소, 범죄예방과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정보 등을 표기한 지도이다.

이번 아동안전지도 제작사업은 청주YWCA종합상담소와 인구보건복지협회청주성폭력상담소 주관으로 청주시, 충청북도청주교육지원청, 상당·흥덕 경찰서 4개 기관의 지원을 받아 금천초등학교를 비롯한 10개 학교 283명과 50여명의 학부모가 참여하여 제작한다.

아동안전지도는 초등학교 아동이 자료를 수집하고 현장조사를 통하여 아동이 직접 제작하며, 제작과정에 경찰관이 참여하여 범죄에 대한 안전교육과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고, 성교육 전문강사진의 성교육과 아동성폭력 대응방법, 아동안전지도 교육이 함께 진행된다.

아동안전지도 제작과정은 대상지역 선정 등 예비조사, 아동에 대한 범죄 예방교육 등 사전교육실시, 현장조사를 거쳐 제작하며, 제작 후 결과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아동안전지도제작 과정에 전문가, 학부모, 아동안전지킴이 활동가,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여 지역사회 공감대형성과 아동관련 범죄사건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가지고 있는 학부모에게 큰 호응이 잇따르고 있으며, 시는 지난 8월 아동여성보호 지역연대사업 추진 모범지역으로 선정되었다.

시 여성정책담당은 “안전지도 제작으로 피해예방 능력의 향상, 어린이 비행방지, 지역에 대한 어린이와 지역주민의 관심제고와 지역주민 참여를 통한 안전의식 고양 등의 다양한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가족여성과
여성정책담당
043-200-25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