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인천·강원, 사회적기업 성공사례 발굴대회 개최
이날 박재완 고용노동부장관과, 인천, 경기, 강원 3개 광역시를 비롯, 고용노동부가 인증한 지역 사회적 기업 140개와 200여개 이상의 예비 사회적기업 관계자 등 50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에게 지역내 다양하고 창의적인 사회적기업 성공모델을 소개하고 이를 확산하기 위하여 마련하였으며, 자치단체별 사회적기업 현장 영상물 소개, 사회적기업 육성 협약, 사회적기업 우수 사례, 사회적기업 육성 비전 발표, 사회적기업-대기업간 연계 활성화 방안에 대한 대토론회 등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행사장 1층 로비에서는 한지소품·천연비누·연 만들기 등 사회적기업 체험 마당과 친환경농산물·우리밀쿠키·한지공예품 등 사회적기업 상품 판매마당 등 시민참여마당을 마련하여 다양한 체험과 구매를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인천시에서는 이 행사를 계기로 경쟁력과 자립기반이 취약한 사회적기업을 자치단체, 기업체, 민간 등 다양한 주체가 협력하여 지원한다면 지속가능한 사회적기업이 발굴·육성되는 환경이 조성되어 한 단계 도약할 것으로 기대하고 2014년까지 300개 이상의 사회적기업 육성을 목표로 지역사회와 연계를 더욱 강화하여 나아갈 계획이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일자리창출과
담당자 전상운
032-440-45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