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근초고왕’ 출연진, 자선골프대회로 한적에 성금 전달
이번 성금은 불우이웃을 돕기 위해 ‘근초고왕’ 출연진과 아리지 C.C에서 기획한 ‘제1회 근초고왕 배 자선골프대회’를 통해 마련되었으며, 아리지 컨트리클럽 임직원들도 좋은 취지에 힘을 보태었다.
조성된 성금은 경기도 여주지역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적십자봉사원, 행정기관의 추천을 받아 ‘근초고왕’출연진과 함께 전달될 계획이다.
한편, 전달식에는 감우성, 윤승원 등 20여명의 근초고왕 출연진, 유근규 아리지 컨트리클럽 대표이사, 이헌수 골프산업연구원장, 김용현 대한적십자사 사무총장, 강호권 경지지사 사무처장이 참여한다.
대한적십자사 개요
1905년 고종황제 칙령 제47호로 설립된 대한적십자사는 6.25 전쟁, 성수대교 및 삼풍백화점 붕괴, 세월호 참사, 코로나19 등 대한민국의 역사와 함께하며 인간의 고통이 있는 곳에 가장 먼저 달려가 생명을 구하는 인도주의 활동을 수행해왔다. ‘재해구호법’에 따른 구호지원기관이자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른 재난관리책임기관, 긴급구조지원기관인 대한적십자사는 국내외 재난현장에서 긴급구호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나누며, 공공보건의료기관으로서 적십자병원을 통해 의료취약계층을 지원하고, 혈액사업 수행기관으로 안전한 혈액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비영리단체 최초 국제회계기준(IFRS)를 도입하며 국정감사, 감사원 감사, 외부회계법인 감사, 내부감사의 4중 감사시스템으로 투명경영을 실천하는 대한적십자사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4년 연속 종합청렴도 2등급을 달성했다.
웹사이트: http://www.redcross.or.kr
연락처
대한적십자사 재난구호팀
팀장 손일수
02-3705-36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