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리 온라인 라이브콜 Suite, 해외에서 잇따른 쾌거
글로벌 하우리는, 이번 미국 현지에서 진행된 가트너사의 행사 RetailVision2005 에서 최고 소프트웨어 제품상인 ‘Best Software Product Award’를 지난해 바이로봇 Expert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하였다. 올해 수상한 제품은 온라인 통합보안제품 ‘라이브콜 Suite’로써 소프트웨어진흥원 산하 iPark의 행사지원으로 참가를 하게 되었으며, “현지의 유명회사들도 2년연속 수상은 매우 드문일이다. 특히 한국기업으로는 이것이 처음있는 일”이라고 iPark 실리콘벨리의 이종훈 소장은 흥분된 어조로 소감을 밝혔다.
하우리 라틴아메리카는 이번 최고 소프트웨어 제품상을 수상한 ‘라이브콜 Suite’를 멕시코 주요 은행 중 최대 규모인 Banamex 은행(www.banamex.com)에 55 만 불(한화 약 5 억 6 천 만원)에 계약체결하고 4월 21일(현지 시각)부터 기업 고객을 시작으로 일반고객에게까지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Banamex 은행은 현재 온라인 금융거래 사용자만도 98만 명 이상이 되며, 올해 안에 온라인 뱅킹을 극대화하여 1백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목표로 하는 미국 CitiBank(www.citi.com)의 자회사이자 멕시코 금융계 2위 업체이다.
특히 Banamex 은행의 Cash Management 및 Electronic Banking 부서를 총괄하고 있는 마르셀로 스카글리아 이사는 “고객의 정보와 자산을 지키는 것이 우리의 임무이며, 그러므로 절대 신뢰(Absolute Trust)를 바탕으로 은행업무를 발전시키는 우리의 노력이 계속 지속될 것입니다. 이러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라이브콜 Suite’ 같은 제품을 통해 우리 Banamex 은행이 전자은행업계의 선두주자 역할을 주도적으로 계속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밝혔다.
하우리 박정호 대표이사는 “이번 계약건은 지난해 칠레 BCI 에 이은 해외 금융사 공략의 두 번째 쾌거로써, Banamex 은행이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CitiBank 의 멕시코 자회사라는 점과 현지에서의 규모를 놓고 본다면 큰 성과이다.” 라며, “이번에 공급된 라이브콜 Suite가 세계적인 IT 리서치 기관인 가트너사의 ‘최고 소프트웨어 제품상’을 수상했고, 이번 Banamex 은행 공급건으로 남미 현지 타 금융권에서 많은 하우리 제품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중이다.” 라고 밝혔다. 또한 “이로 인해 해외에서도 하우리 제품의 우수성을 크게 어필하게 됨과 동시에, Banamex은행을 통해 더 많은 국가 및 지역에 CitiBank 지점으로의 제품 공급이 가능해졌고, 멕시코가 미국의 근접 국가라는 지역적 특성을 이용해 미국법인과 함께 라이브콜 Suite이외에도 바이로봇 제품군을 미국, 남미 시장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이것은 미주지역과 남미지역에 본격적으로 하우리 브랜드 알리기의 시작일 뿐이다.” 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최근 회사의 코스닥 상장 폐지라는 힘든 상황에서도 개발인력의 동요 없이 스탭인력에 대한 구조조정을 4월말 부로 완료했으며, 고객지원 서비스의 강화를 위해 기술지원인력을 대폭 보강하고 실추된 이미지와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전 임직원이 열심히 뛰고 있다. 이에 해외 법인들 또한 더욱 회사 정상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중이며, 그 과정 속에서 이런 좋은 결과들이 나와 기쁘다. 새로운 최대주주 또한 기존 영업 및 개발인력과 고객지원 부문에 대해서는 전적으로 현 임직원을 전폭 지지하고 있어 대고객 서비스에 있어 한층 더 노력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하우리 개요
하우리(대표 김희천, www.hauri.co.kr)는 1998년 설립된 국내 대표적인 백신솔루션 개발업체이다. 서비스 제품군으로는 백신(Anti-Virus) 솔루션, 서버 보안(Secu OS)솔루션, 모바일 보안솔루션, 데이터 삭제 솔루션 등이 있으며, 국내 주요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 뿐 아니라 일본, 남미 등에 제품을 활발하게 공급하고 있다.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최고의 제품을 개발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uri.co.kr
연락처
재무회계팀 과장 박훈희 02-828-0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