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도정을 빛낸 대표사업 선정

대전--(뉴스와이어)--충남도는 2010년 한해 동안 도민들과 공무원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주고 도정을 빛낸 대표사업을 선정 한다.

충남도는 7일 도정을 빛낸 사업선정 및 포상계획에 따르면 충남도는 민선 5기 1년차를 맞이하여 ‘행복한 변화, 새로운 충남’의 비전실현에 부합되는 사업을 선정하여 홍보함으로써 도민들에게 자부심을, 공무원들에게는 성취감을 불러 일으키기 위하여 이같은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선정기준으로는 ▲ 도정목표와 역점시책에 부합되고 가시적인 도정성과를 거둔 업무 ▲ 중앙부처, 외부기관에서 시행한 사업중 전국단위평가에서 최우수 성과를 거두어 충남의 위상을 드높인 업무 ▲ 행정혁신으로 행정서비스 제고 및 전국적으로 보급된 사업 등이 해당된다.

선정절차로는 우선 실국에서 우수사업으로 추천받아 수요토론회에서 1차로 걸러 낸 뒤, 2차로는 도정 홈페이지, 도의원, 정책자문교수단, 도정 서포터즈 등의 설문과 이메일 조사 등을 통하여 검증하고 12월 중순경 실국장 토론회를 거쳐 최종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사업은 송년회견 등 도정결산 언론 브리핑자료로 활용하거나 도정 홈페이지를 통하여 도민들에게 적극 홍보하게 된다.

충남도 관계자는 “이번 도정을 빛낸 사업의 선정은 예년과는 달리 10대 사업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시각에서 검증된 사업을 대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하고, “부서별 또는 개인별로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앞으로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끈 공로들에게는 다양한 인센티브를 확대해서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도정을 빛낸 사업선정은 지난 2001년도부터 매년 시행해 왔으며, 금년도에도 해당 업무를 추진한 공무원은 종무식에서 표창패와 부서별로 포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정책기획관실
확인평가담당 홍은아
(042-251-283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