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자인트렌드 포럼 2010 ‘Smart Design Thinking’ 개최
- 12.6(월), 13:30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센터에서
-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소개하고 발전 가능성을 모색하며 방향성 제시
이 포럼은 매년 하반기에 개최되며 디자인 관계자들에게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소개하고 발전 가능성을 모색하며 방향성을 제시한다.
포럼 참가 모집은 지난 11월 8일부터 시작되었고, 4일만에 초기 마감 인원인 150명을 넘어 디자인관련 실무자 및 전공자 170명이 참가·신청하였다.
이번 포럼에서는 글로벌 마켓을 이끌어가며, 세계적으로 이슈화되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와 관련하여 디지털 디자인 컨텐츠, 스마트 폰, 디자인 트렌드 등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스마트 디자인 트렌드의 흐름을 느껴 볼 예정이다.
포럼의 구성은 (재)서울디자인센터 이순인 대표의 축사를 시작으로 △ KT 김홍준 팀장의 ‘IT 메가트렌드와 스마트폰 시대’에서는 내 손안의 PC인 스마트폰을 통해 SNS(Social Network Service)의 활성화 및 각 분야별 적용사례를 분석하며 기업의 서비스 디자인 성공 사례를 살펴보고, △ NHN 김승언 실장의 ‘온라인 브랜드 경험디자인’에서는 브랜드 경험 아이덴티티와 마케팅을 기반으로 온라인 경험디자인 전략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며, △ 삼성전자 장동훈 전무의 ‘모바일 메가트렌드와 사용자 경험의 진화’에서는 2011년에서 2012년에 미래 모바일 트렌드 및 New Social Media에 대해 살펴본다.
△ 이어서 LG전자 차강희 상무의 ‘LG전자 모바일 트렌드’에서는 모바일 UX (User Experience: 사용자경험)를 통한 모바일 트렌드를 분석하며, △ 마지막으로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황리건 차장의 ‘UX 디자인 전략’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는 UX디자인을 어떻게 할까란 내용으로 메뉴별 UX디자인의 프로세스를 짚어보며 강연을 마치게 된다.
서울시에는 이번 포럼을 통해 디자인 산업의 개발과 미래에 대해 논의하며 고찰해 봄으로써, 미래의 글로벌 소셜 네트워크 디자인에 유용한 디자인 Insight를 공유함으로써 국내 관련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문화디자인산업과
주무관 이춘식
2171-28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