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서울시장, ‘교육’ 관련 다섯 번째 ‘서울시민과의 현장대화’
이날 현장대화는 오 시장이 시정 전반에 대한 시민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바를 시장이 직접 듣고 정책에 담아내기 위해 민선5기 출범 이래 지속적으로 갖고 있는 <서울시민과의 현장대화>의 일환으로서, ‘교육’을 주제로 한 다섯 번째 대화다.
특히 이번 현장대화는 그동안 가진 네 차례 현장대화의 총 결산의 의미로 그동안 제시된 학부모들의 의견과 서울시 계획에 대해서도 알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 시장은 서울시 역점사업인 교육복지에 대한 시민들의 실제 요구를 듣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지난 7월부터 서남권(7/15 관악영어마을), 서북권(9/9 창서초등학교), 동북권(9/29 화계초등학교), 동남권(10/20 언북초등학교) 등 4개권역에서 ‘학교안전과 방과후학교’를 주제로 총 500여명의 학부모와 만난바 있다.
이날 오 시장은 친환경무상급식과 사교육비 줄이기, 계층 간 교육격차 해소 등 교육현안 전반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여과없이 청취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날 참여한 학부모들은 서울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자발적 참여자들로서, 서울시는 선착순 100명을 사전 접수했다고 밝혔다.
현장대화 실시간 동영상 및 결과는 서울시 홈페이지에도 게재된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대변인
언론담당관 서정협
02-731-68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