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e-충청남도 고향카페’ 온라인 고향방문 이벤트 실시
‘e-고향카페’는 ‘충청남도-(주)Daum간 고향카페 구축에 관한 상호 협약’을 체결한 후 2008년부터 도내 전 시군에서 276개 마을의 고향카페를 구축·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주민이나 출향인사 및 누리꾼들이 만들어 가는 새로운 커뮤니티 ‘소통의 장’으로 고향소식의 집합장소로 통한다.
그동안 충남도는 도・농간의 정보화 격차 해소, 고향을 그리는 출향인에게 실시간 고향소식 전달, 특산품 및 관광상품 바이럴 홍보, 도정 및 시・군정 소식 등의 공지에 필요한 ‘e-고향카페’ 였지만, 사이버상 누리꾼들이 고향을 찾고 만들고 가꾸는 새로운 ‘체험의 장’과 ‘정보교류의 장’으로 활용되는데 고무되어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하게 되었다.
오는 12. 6(월)∼19일까지 14일간 실시되는 온라인 이벤트는 ‘e-고향카페’를 방문하여 댓글이나 방문기록에 참여하는 누리꾼을 대상으로 기프트콘(5천원상당 70명)을 경품으로 주고, 그 동안 카페 운영에 힘써 준 우수 카페지기에 대하여 다음캐쉬(5만원상당 3명)를 시상할 예정이다.
온라인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은 (주)Daum 포털사이트의 초기화면의 배너와 충남도와 시군 홈페이지의 이벤트 참여 배너를 통하여 ‘우리마을 e-소식’, ‘우리마을 e-cafe 찾아보기’, ‘I ♥ LOVE 충남 댓글 이벤트’ 등에 참여하면 된다.
충남도 관계자는 “e-충청남도 고향카페는 당초 행정기관의 취지와는 달리 누리꾼들의 다양한 의사 ‘소통의 장’과 다양한 욕구를 반영하는 ‘체험의 장’으로 거듭 발전하고 있다”고 말하고, “e-고향카페 운영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컨텐츠 발굴과 카페지기에 대한 물심양면의 지원책을 적극 강구 하겠다”고 덧붙혔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정보화담당관실
정보지원담당 이진곤
042-251-215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