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대한민국 자치단체 CEO클럽 정기총회 개최

2010-12-06 15:20
청주--(뉴스와이어)--제 2회 대한민국 자치단체 CEO클럽 정기총회가 8일 오후 4시30분부터 한 시간동안 청주시 흥덕구 비하동 리호관광호텔 10층 연회실에서 열린다.

자치단체 CEO클럽은 이날 신입 회원 소개와 함께 현재 분기별로 진행하고 있는 회원사 자치단체 탐방을 격월제로 전환하는 문제를 비롯하여 지방자치 발전과 관련한 각종 현안을 논의한다. 지난 2009년 결성된 대한민국자치단체CEO클럽은 회원들의 친목도모를 통해 대한민국의 성공과 대한민국의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공동 노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탄생한 자치단체장들의 모임이다.

현재 11명의 회원이 있으며, 문동신 군산시장이 회장을 맡고 있다. 회원은 김휘동 전 안동시장, 문동신 군산시장, 엄태영 전 제천시장, 이석형 전 함평군수, 정갑철 화천군수, 노관규 순천시장, 박선규 영월군수, 박승호 포항시장, 박영순 구리시장, 황주홍 강진군수, 정문섭 성공자치연구소장 등 모두 11명이다.

에이플러스성공자치연구소 개요
개인의 성공과 지방자치의 성공이라는 2가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설립한 에이플러스성공자치연구소는 2009년 10월 26일 행정안전부로부터 법인설립 허가 승인을 받았다. 이후 첫 사업으로 전국에서 지방자치를 가장 잘 이끌어가는 단체장 5명을 인터뷰하여 만든 '대한민국을 움직이는 자치단체 CEO'책자를 발간하였으며, 향후 지방자치를 연구하는 월간지도 발간할 예정으로 있다. 연구소는 개인의 성공을 위한 자기계발 과정의 운영과 함께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필요한 각종 학술세미나와 연구용역, 컨설팅을 추진하게 된다. 이밖에도 자치단체 등을 대상으로 대학 운영과 전문교육 등 각종 위탁교육사업의 진행은 물론 이를 위한 자체강사양성사업도 추진하게 된다.

http://www.aplusana.com/

웹사이트: http://www.aplusana.org

연락처

성공자치연구소
홍보팀 김명희
043-212-868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