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구·부산진구, 2010년도 자원순환행정업무 종합평과결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

부산--(뉴스와이어)--2010년도 한 해 동안 16개 자치구·군에서 추진한 자원순환업무 전반에 대한 종합평가결과 수영구·부산진구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영도구·연제구·동래구가 우수기관, 북구·금정구·동구가 장려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평가는 서면평가(생활쓰레기 줄이기, 재활용품 분리수거 등 9개 분야)와 현장평가(환경순찰 포함)는 물론 지역주민에 대한 만족도 등 설문평가를 병행하여 총 12개 분야에 걸쳐 실시하였으며, 평가방법은 계량된 실적 등을 토대로 평가기준에 의거 고득점 순으로 차등 점수를 부여하여 결정하였다.

이번 평가결과 최우수 2개, 우수 3개, 장려 3개 기관에 대해서는 각 5천만원, 3천만원, 2천만원의 사업비 지원과 우수기관 및 유공공무원에 대하여 시장표창을 수여한다.

자원순환행정업무 평가는 16개 자치구·군을 대상으로 자원순환업무 전반에 대한 비교·평가를 통하여, 폐기물감량과 적정처리 유도 및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우수시책 및 제도를 발굴·확산시켜 폐기물관리 업무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1998년부터 시 자체계획에 따라 매년 실시해 오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평가결과 우수한 시책은 적극 반영하고,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보완하는 한편, 특수시책과 수범사례를 확산하여 각 자치구·군의 형편에 맞게 추진하여 2011년에는 보다 활력 있는 자원순환 행정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 이라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자원순환과
정원안
888-362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