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종합보고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김태석 www.kywa.or.kr)은 한 해 동안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의 운영결과와 성과를 보고하고 우수 참여자 및 기관을 시상하기 위한 ‘2010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종합보고회’를 오는 12월 9일(금) 백범기념관(서울 효창동)에서 개최한다.

여성가족부(장관:백희영)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주관으로 인증프로그램 참여 청소년, 학부모참관단, 인증프로그램 운영 기관 관계자 등 약 3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인증수련활동제도의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대표적 행사이다.

보고회는 13시 30분 제198호 인증프로그램인 서울시립 창동청소년수련관 ‘아이엠어 비보이’ 공연팀의 문화 활동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인증제도 운영 성과보고, 인증제참여자 및 기여자 시상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인증수련활동 참여청소년, 인증심사원, 활동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기관, 공모전 시상자 등 12개 부문에서 우수한 활동을 하였거나 기여를 한 총 60여명의 개인 및 기관에게 시상을 한다.

장관상은 지난 1년 동안 15여회 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참여수기를 잘 쓴 서범준(영서중 1년), 서지민(영서초 4년) 남매와 ‘고창지역의 문화지도 만들기’를 주제로 한 창의성 향상 프로그램인 ‘여행프로젝트-백일’을 개발한 광주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장금순) 등 총16명의 개인 및 기관이 받게 된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다양한 수련활동이 일정기준과 질적인 특성에 맞추어 성립되었음을 국가 기관이 증명하는 제도이다. 청소년들에게 안전하고 우수한 수련활동을 제공하고 청소년들의 참여를 높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지난 2006년부터 실시 된 이래 1,311건의 프로그램이 인증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8만 여명의 청소년이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김태석 이사장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양질의 프로그램을 보급하고, 창의적체험활동과 연계하여 프로그램에 참여한 활동기록이 상급학교 진학 시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정보시스템(www.yap.go.kr)을 참조하면 된다.

문의: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인증연수부 백대현(02-330-2854)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개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청소년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주기 위해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자원봉사활동,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보급, 청소년활동 정보 종합관리, 청소년지도자 양성, 국내외 청소년 교류 등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천안·평창·고흥의 국립 청소년활동 시설 운영을 통해 청소년활동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ywa.or.kr

연락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정보홍보부 류연서
02-330-2834
017-421-988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