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후디스, 식품안전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뉴스 제공
일동후디스
2005-05-18 17:38
서울--(뉴스와이어)--친환경 유기농 식품으로 평생건강에 기여하는 기업 일동후디스(www.ildongfoodis.co.kr 대표:이금기)가 식품의약품안전청(KFDA, 이하:식약청)에서 개최한 제4회 ‘식품안전의 날(5월 14일)’ 기념행사에서『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식품안전의 날’은 식약청이 식품안전에 대한 국민의 관심도를 높이고, 식품관련 종사자들의 자율적 노력을 통한 식품위생수준향상을 위해 2000년 5월 14일 처음으로 제정한 기념일이다. 우리나라는 미국이나 유럽처럼 식품위생 관련 업무가 일원화 되어 있지 않고, 여러 부처로 나뉘어져 있기 때문에 효율적인 관리가 어려워 식품안전에 대한 불안감이 더욱 고조된 것을 반영해 식약청에서 특별히 제정한 것.

이런 ‘식품안전의 날’에 일동후디스는 친환경 유기농 식품으로 식품안전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식품안전관리에 크게 기여한바, 소비자들에게 최대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식품만을 제조, 판매하고 있다는 공을 인정 받아『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이다.

특히, 일동후디스는 35년 전통의 영·유아식 전문 기업으로서 상업적인 목적보다는 아기들의 건강에 좋은 제품만을 고수하여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친환경 청정분유 트루맘 뉴클래스 등 아토피에 좋은 고품격 프리미엄 산양분유를 국내 최초로 출시해 아기들에게 꾸준히 좋은 제품들만 선보이고 있다.

한편, 식약청은 5월 17일부터 5월 20일까지 4일간 제4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행사를 경기도 일산소재 한국국제전시장(KINTEX)에서 갖는다. 행사에서는 식품업계 영업자 및 관련분야 종사자를 비롯 명예식품위생감시원, 관련공무원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갖고, 우수식품전시회, 부정·불량식품전시회, 학술세미나등 다양한 행사가 함께 개최된다.


일동후디스 개요
일동후디스는 60여년 전통의 민족제약기업 ‘일동제약’의 자회사로서, 1970년 창업 이래 한국형 이유식 아기밀을 비롯해 베이비쥬스, 아기용 이온음료 및 산양분유를 국내 최초로 개발한 한국 유아식품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ildongfoodis.co.kr

연락처

드림커뮤니케이션즈 차진숙 AE 02-514-3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