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시스, 스마트폰 기반 ‘모바일 오피스’에 앞장

- SNS를 통한 기업의 크리에이티브 활동 강화

- 1등 1,000만원 및 정규직 채용 등 총 3,000만원 규모의 공모전 개최

뉴스 제공
KG이니시스 코스피 035600
2010-12-07 10:06
서울--(뉴스와이어)--스마트폰, 태블릿 등 뉴미디어의 사용자가 급속히 늘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기술적 개념을 넘어 사회적, 문화적 현상으로까지 이어지고 있는 요즘이다. 이에 최근 유통대기업의 절반 이상이 페이스북, 트위터 등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된 바와 같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홍보 및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스마트폰, 태블릿 기반의 모바일 오피스 문화 확립에 앞장서는 기업이 있다. 즉, 대외적으로는 물론 기업내부에서부터 모바일로 구현되는 업무 환경을 적극 받아들이고, 임직원 모두 기업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이용해 소통하는 기업, 바로 ‘이니시스(대표이사 전수용/ www.inicis.com)’이다.

전자결제 선두기업 이니시스는 기업 트위터인 ‘야머’를 통해 사내 크고 작은 회의를 비롯해 교육,전자상거래 시장, 최신 기술 등 다양한 정보들을 공유하는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젊은 직원들이 많은 IT기업답게 현재 이니시스에서 야머를 통한 대내 소통은 너무나도 익숙하고 당연하게 받아들여지는 현실이 됐다. 특히 타 부서와 논의할 일이 있을 때 별도의 회의시간을 정해 논의하지 않더라도 야머를 통해 토론, 공유함으로써 업무 처리 속도가 빨라졌다는 것이 직원들의 한결 같은 말이다.

또한 짧은 채팅처럼 대화를 주고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교류가 많지 않던 부서 간이나 CEO 및 임직원들이 서로 친목을 쌓고 새로운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실제로 최근 연말회식 계획에 대해 모임 장소나 이벤트 등을 제안해보라는 글이 올라오자, 실시간으로 Reply되어 순식간에 수십건의 기발한 의견들이 쏟아져 나오기도 했다. 인간미와 개성 그리고 재미 넘치는 소통의 장이 되는 순간이다.

직원들의 명함도 QR코드 삽입 명함으로 모두 교체해 더욱 효과적으로 본인과 기업을 홍보할 수 있도록 했다. 이 QR코드에는 명함에 기록된 정보(이름, 회사명, 부서명, 연락처 등)뿐 아니라 사진, 개인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정보 등 다양한 데이터가 담겨있다.

더욱 광범위한 정보의 창으로는 이니시스의 기업 페이스북(www.facebook.com/Inicis)이 있다. 직원들을 비롯해 일반 고객과 ‘관계 맺기’를 통해 기업에 관한 최신 정보와 함께 최근 각광받고 있는 소셜커머스 상품 정보, 최신 기술동향까지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어 꾸준히 팬 수가 증가하는 곳이다.

국내 최초 스마트폰 결제 서비스 ‘이니페이 모바일’, QR코드 방식의 결제 방식 ‘이니코드’, 태블릿 기반 결제 서비스 ‘이니페이 태블릿’ 등 이니시스가 내놓고 있는 최신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가장 먼저 찾아볼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다.

또한 무엇보다 이니시스가 자체 진행하는 이벤트나 프로모션에 대한 정보가 올라와 있는 알짜배기 정보채널이라 할 수 있다. 일례로 최근 등록된 글 중 가장 눈에 띄는 정보는 이달 1일부터 이니시스가 모빌리언스와 함께 진행하는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들 수 있다. 이례적으로 대학생 등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공모전으로 큰 상금과 ‘정직원 입사기회’라는 부상이 눈에 띄는 행사다. 현재 이니시스는 기업 페이스북을 통해 공모전 참여를 독려하는 홍보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지원자들 역시 페이스북을 통해 지원 현황이나 관련문의를 할 수 있도록 해놓는 등 페이스북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이 밖에도 이달 초에는 스마트폰 결제 서비스에 대한 일반 고객들의 이해를 돕고자 모바일 홈페이지(m.inicis.com)를 오픈하였다. 스마트폰 결제 시장이 커지는 가운데, 모바일 사용자들에게 스마트폰과 태블릿 상의 전자결제에 대한 사용법, 안정성 등의 정보를 알기 쉽게 제공하기 위해 제작된 페이지이다. 이니시스 모바일 홈페이지는 현재 이니시스가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스마트폰 전용 결제 서비스들을 둘러볼 수 있으며, 결제 내역 조회 서비스 뿐만 아니라 정산내역(가맹점주)까지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궁금한 점을 바로 문의하는 상담 코너도 마련되어 있다.

이러한 변화에 대해 전수용 대표는 “어느 때보다도 대내외적으로 참여와 소통이 중요한 시기이며, 고객과 뉴미디어에 대한 공감대 형성에 소홀하면 비즈니스의 효율성 역시 떨어지는 결과로 이어지게 될 것”이라고 전하며 “지금은 기업 CEO의 일방적인 의사전달로 인해 기업을 경영하는 시대가 아니라 ‘스마트’한 경영 패러다임을 받아들여야 할 때”라고 덧붙였다.

<이니시스와 모빌리언스가 함께 하는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1. 공모 주제는 웹 방식의 비즈니스 아이디어,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한 비즈니스 아이디어, 하나N Bank 서비스 또는 비즈니스 아이디어로 총 3가지.
주제에 대한 중복선택이 가능하고, 한 주제에 대해 여러 개 아이디어 응모도 가능
2. 참가자격은 만18세 이상의 대학생이나 일반인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3인 이하로 팀으로도 가능
3. 접수기간은 12월 1일~1월 14일
4. 접수처는 공모전 사이트 및 우편을 통해 접수

KG이니시스 개요
인터넷 핀테크 기업으로 코스피 시장에 상장돼 있다. 지급결제대행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금융기관이나 전자상거래 업체들에 납품하고 있으며 결제 대행 이외에 인증서비스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KB그룹 계열이다.

웹사이트: http://www.inicis.com

연락처

홍보대행 브레인포스
김선영 팀장
02-776-7712
010-4922-51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