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소프트, 비즈니스 통합관리 솔루션 ‘오피스키퍼 액츠(ACTS)’ 출시

뉴스 제공
지란지교소프트
2010-12-07 09:53
대전--(뉴스와이어)--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는 기업의 자산을 보호하고 관리하기 위한 솔루션 ‘오피스키퍼 (OfficeKEEPER) ACTS’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오피스키퍼ACTS는 자산관리(Asset), 업무집중관리(Concentration), 업무시간관리(Time), 보안이슈관리(Security) 기능을 통해 관리자가 사내에서 일어나는 모든 업무 이슈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비즈니스 통합 관리 솔루션’이다.

자산관리 기능(Asset)을 이용하면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관리, PC시스템 현황, PC 전력소비 관리, 네트워크 사용현황 파악 등이 가능하다. 이 기능을 통해 시스템 자산의 중복투자를 방지하고 신속한 현황 파악을 통해 자산 운영을 예측하고 경영할 수 있다. 기존의 SW라이선스 관리 솔루션들이 사내 PC에 설치된 라이선스의 숫자 등을 파악하는 정도에 그친 반면, 오피스키퍼ACTS는 SW의 설치 갯수의 추적 뿐 아니라, 설치되어 있는 SW 중 실제로 활용되고 있는 시간까지 파악하여, 추가 구매 및 삭제시의 판단 기준을 가이드 해줄 수 있다.

업무집중관리(Concentration) 기능을 이용하면 PC들의 인터넷 사이트나 SW의 정책 위반 내역을 확인하고 경고 메세지를 띄우거나 차단하는 것이 가능하다. 관리자의 설정에 따라 비업무용 프로그램과 사이트를 차단해 자연스럽게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다.

업무시간관리(Time) 기능을 이용하면 업무시간/SW/인터넷의 활용통계, SW의 업무/비업무 설정 등이 가능하다. 이러한 통계자료를 이용해 직무나 조직 구조상의 개선 포인트를 파악하고 합리적인 시간경영을 위한 전략을 세울 수 있다.

마지막으로, 보안이슈관리(Security) 기능을 통해 PC 하드웨어 변경내역, 작성된 문서 접근내역 백신SW 설치현황 등을 관리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솔루션을 도입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기능별로 각각 제품을 도입해야 한다. 하지만 이 때 들어가는 도입비가 만만치 않고 이러한 이유로 중소기업에서는 도입을 미루거나 망설이는 업체들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오피스키퍼는 Cloud 서비스로 별도의 서버 없이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중소기업에서도 합리적인 비용으로 부담 없이 통합적인 기능을 이용하고 관리할 수 있다.

오피스키퍼는 사내 각 PC에 클라이언트 에이전트 프로그램을 설치해 사용하게 된다. 에이전트 프로그램이 사용내용을 실시간으로 중앙서버로 보내면 중앙서버에서 사용패턴을 분석해 리포트를 클라이언트 PC로 보내는 방식이다. 개개인의 PC 사용 패턴까지 수집해 분석하는 것으로 지란지교소프트의 특허기술을 통해 가능하다.

지란지교소프트 김기연 부장은 “오피스키퍼를 통해 관리자의 잔일이 많은 자산관리와 업무관리를 손쉽게 적은 비용으로 할 수 있고, 업무 외 낭비 요소를 줄임으로써 기업의 생산성 향상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업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기업 자산까지 관리해 경영혁신을 도와줄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오피스키퍼는 현재 윈도우 64bit 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지란지교소프트 개요
(주)지란지교소프트(창립일 2015.07.01 / 자본금(10억) / 직원수 104명(2015.7월 기준) / 매출액 107억(2014년) / 인터넷역기능차단 및 업무용솔루션)는 SW전문기업으로서 기업, 학교, 가정에서 유통되는 데이터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SW를 개발하고 있다. 현재 개인정보보호솔루션 공공기관 레퍼런스 1위 제품인 PCFILTER를 비롯해 업무용 메신저 브랜드 1위 제품 쿨메신저, 60만 가입자를 보유한 자녀 PC, 스마트폰 사용관리솔루션 엑스키퍼, 국내 클라우드형 DLP 시장점유율 1위 오피스키퍼 등 뛰어난 제품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리더로서 고객의 신뢰에 보답하고, 나아가 국내 최고의 SW전문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오피스키퍼 홈페이지: http://www.officekeeper.co.kr

웹사이트: http://www.jiransoft.co.kr

연락처

지란지교소프트 홍보팀
과장 서지영
02-2006-6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