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디자인전시회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서 디자인태그 기획판매전 개최
‘디자인태그’(www.designtag.co.kr)는 신진디자이너의 디자인 제품 판로 확대와 유통 및 홍보 지원을 위해 2008년 8월 오픈한 디자인제품 전문 쇼핑몰이다.
이번 기획판매전은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판매공간을 확장하여 시민에게 디자인 제품을 더 쉽고 다양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입점 디자이너에게는 판매채널 확대, 제품 홍보 다각화로 소비자와의 소통공간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디자인전시회를 방문하는 국내외 유통사 및 해외 바이어들에게 서울의 신진디자이너들을 알리는 좋은 계기를 마련해주는 장이라 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12월 9일만 오후 6시 폐장이다.
전시판매공간은 코엑스 C홀 서울디자인마켓 내에 마련되며 199.5㎡ 규모로 104개 업체의 310개에 이르는 엄선된 다양하고 독특한 디자인 제품들이 선보인다.
이번 기획 판매전을 통해 다양한 디자인제품을 직접 눈으로 보고 만져보고 구입할 수 있으며 특히, 행사기간동안 구매금액별로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3만원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수납성이 우수하고 여행용으로 활용만점인 에코파우치를, 5만원이상 구매고객에게는 튼튼하고 실용적인 에코백을 증정한다.
사은품은 한정 제작하여 조기품절 될 수 있으니 평소 디자인제품에 관심있는 고객이면 디자인태그 판매전 행사장 방문을 서둘러야 한다.
디자인태그 기획판매전은 오랜 디자인 기획과 제작기간을 거쳐 제품을 개발하고도 실제로 소비자와 만날 수 있는 판로를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던 신진 디자이너에게 시민들에게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장을 펼쳐주고 있다.
서울시는 디자인태그 기획판매전을 통해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을 강화함으로써 디자인제품 홍보 시너지효과가 창출되고, 시민들에게 디자인제품을 보다 폭넓고 다양하게 접하는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서울의 디자인시장의 규모를 키우고 더 나아가 디자인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디자인태그 기획판매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디자인태그’홈페이지(www.designtag.co.kr)를 방문하거나 전화(서울디자인재단 디자인태그 : 02-3448-4424)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문화관광디자인본부
문화디자인산업과 박소현
02-2171-28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