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대동복지센터 건립공사 본격 시동
총사업비 42억8천만원을 투입하는 대동복지센터에는 아동보육시설 및 자원봉사실 등, 지역아동센터의 시설과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취미활동 공간으로 활용될 체력단련장, 노인정, 교육훈련실, 상담실, 강당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금번 대동복지센터 건립으로 교육과 복지, 커뮤니티의 복합적 기능을 집적화 하여 저소득층 밀집지역에 거주하는 사회적소외계층 이용 배려와 주민들의 자활능력 배양 도모로 사회·경제활동 참여기회확대 등 다양한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복지센터가 완공되면 취약계층을 위한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자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수있도록 할 계획으로 본부관계자는 공사기간동안 철저한 공정관리와 안전점검을 통하여 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 하겠다고 말했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건설관리본부
담당자 이종민
042-600-57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