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저작권단체연합회 제5대 이상벽 신임 이사장 취임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저작권단체연합회 이사회는 제5대 이사장으로 이상벽 방송인을 선출하고 오는 12월 8일(수) 오전 11시 마포구 상암동 문화콘텐츠센터 2층 콘텐츠홀에서 취임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연합회는 지난 11월 30일 제8차 이사회를 개최하여 이상벽 씨를 제5대 이사장으로 선출했으며, 임기는 2010년 11월 30일부터 2012년 5월 14일까지이다.

이상벽 이사장은 기자로 10년, 방송진행자로 활동한 40년을 합치면 근 50년을 문화예술 분야에 몸을 담았다며, 이사장으로서 우리 문화산업의 저작권 보호 발전을 위해 일할 수 있게 돼 고향에 돌아온 듯 기쁘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한국저작권단체연합회가 우리나라 문화산업의 주체로서 저작권자들이 신뢰하고, 이용자들에게 도움을 주는 가교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직원들이 소속감과 자부심을 갖고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많이 듣고 노력하는 소통하는 이사장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상벽 이사장은 경향신문 기자출신으로 그동안 방송인으로 활약해오며 한국방송대상(1998년), 대통령 표창(2005년) 등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한국저작권단체연합회 저작권보호센터장에는 김용철 서울시정개발연구원 초빙선임연구위원이 임명됐다.

신임 김용철 센터장은“저작권보호센터가 저작권 보호를 선도하는 중심기관으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임명소감을 밝혔다.

주요 이력은 서울대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대통령비서실 행정관을 거쳐, 서울시정개발연구원에서 초빙선임연구위원으로 활동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cleancopyright.or.kr

연락처

한국저작권단체연합회
백인옥 대리
02-3153-27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