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10 하반기 체육진흥협의회 정기회 개최

대전--(뉴스와이어)--염홍철 대전광역시장은 12월 7일 오후 4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0년 하반기 체육진흥협의회(위원장 이정흔)에 참석하여 협의회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였다.

이날 염 시장은 재위촉 위원 14명, 신규위원 3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앞으로 대전체육 진흥을 위하여 여러 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과 협조를 당부하였다.

이어 진행된 정기회에서는 유광훈 대전시 체육지원과장의 2010년 주요성과 및 2011년 체육진흥 정책에 대하여 설명이 있었으며, 위원장의 진행으로 내년 체육진흥 정책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과 자문이 이어졌다.

체육진흥협의회는 지난 2008년 출범하여 ▲대전광역시 체육진흥계획의 수립 ▲체육진흥에 필요한 경비의 확보·활용 ▲체육발전을 위한 정책대안의 제시에 관한 사항 ▲국제체육 교류 및 스포츠산업 육성발전에 관한 사항 ▲기타 체육진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에 대한 자문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협의회에서는 지난해 전국체육대회에 이어 올해 대전에서 개최된 3대 전국체전을 성황리에 성공적으로 개최하는데 많은 기여를 하였다.

대전시 관계자는 “체육진흥협의회가 민선5기를 맞아 체육분야의 민·관협치의 소통과 화합의 창구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 대전 스포츠산업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기대하며, 체육진흥협의회를 통하여 시민을 하나로 묶는 계기를 마련할 뿐만 아니라 지역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체육지원과
담당자 오계환
042-600-348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