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추계 지방도로정비 실시’ 결과 발표
포장도 및 교량·구조물정비, 배수로정비, 차선도색, 노견정비, 안전시설정비 등을 평가하여 최우수 기관은 예산군, 우수기관으로는 서천군, 장려로는 공주시와 보령시가 선정되었다.
추계 도로정비는 매년 여름철 호우 등으로 파손되거나 기능이 저하된 시설물 정비와, 겨울철 강설에 대비하기 위해 제설자재 및 장비를 점검·정비하고 있으며, 시·군별로 2개 노선에 대한 도로정비 실적을 평가하여 우수기관은 연말에 표창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하였다.
세부 정비 내용으로는 강우로 인해 포트홀 발생에 따른 도로포장 파손부위 정비 상태, 자동차 바퀴자국 패임, 맨홀단차 등 노면 요철 정비, 파손·탈색 등 훼손된 안전시설물 정비, 낙석·산사태 위험지구 및 산마루 측구 정비, 교량·터널 등 주요구조물의 기능 확보를 위한 유지보수와 배수관·측구에 쌓인 퇴적토 제거, 파손된 도로표지 등 안전시설을 정비 교통사고 위험요인을 정비하여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도로이용자의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조성하는 지방도로 정비사업이다.
충남도 관계자는 “금년에는 그 어느 해 보다도 2010충청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16개 시·군에 도로정비에 심혈을 기울였고, 2010세계대백전 개최 등에 따른 관광객들의 편의제공을 위해 전체적으로 지방도로 정비가 잘 되었다”고 밝혔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도로교통과
도로관리담당 유재원
042-251-288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