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경제 3단체와 사회적기업 창업·협력 MOU 체결

인천--(뉴스와이어)--인천시는 인천의 성공적인 사회적기업 육성의 일환으로 인천의 주요 3개 경제단체와 사회적기업 창업 및 협력(자매결연)체결을 실시하였다.

인천광역시는 12월 7일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인천광역시(시장:송영길)와 3개 경제단체(인천상공회의소 회장 김광식, 인천경영자총협회 회장 김학권,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 본부장 전석봉)와의 인천의 사회적기업 육성·지원에 대한 MOU를 체결하였다.

이번 MOU 체결은 지난 2010. 11월 종교단체와의 MOU 체결에 이어 경제단체와의 협력을 통하여 종교·경제단체와 사회적기업 민·관 지원체계 구축으로, ‘11년도부터 본격적으로 지정예정인 인천의 사회적기업을 성공적으로 육성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2011년부터 사회적기업 육성·지원이 지역주도 지역친화적 자립형 사회적기업 체제로 전환됨에 따라 전국적으로 사회적기업 육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일자리 창출을 꾀하고 있는 시기에 사회적기업 육성과 일자리 창출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고 사회적으로 영향력 있는 주요 경제단체와 MOU를 체결함으로써 인천의 사회적기업 육성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는 것이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각 경제단체별 자회사형 사회적기업을 창업·지원하며 ▲각 경제단체 산하 참여기업별 인천의 사회적기업과 자매결연(협력)하여 육성, 지원하고 ▲청년일자리 창출 확대에 상호 협력하는 것이다.

주요 육성·지원방법으로는 생산품 우선 구매 및 판로지원, 재정지원, 프로보노, 기타 지원 등으로 궁극적으로 지역친화적 인천형 사회적기업으로 자립토록 하는 것이다.

MOU 체결에 따라 2011년 약 100여개의 예비사회적 기업이 신규로 창업, 약 2,000여명의 일자리 창출 효과의 기반이 조성되는 것이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일자리창출과
032-440-455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