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시대의 출구전략, 일가정양립 정책으로 해소 한다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일가정양립 정책교육 실시

2010-12-08 08:00
서울--(뉴스와이어)--저출산시대의 해법으로 일가정 양립정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뜨겁다.

여성가족부는 가족친화일터 만들기 토론회를 개최하고, 경기도에서는 일하기 좋은 10대기업을 선정, 발표하는 등 일가정 양립을 위한 다양한 정책방안을 모색중이다.

이에 따라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문숙경)은 저출산시대의 해법으로 일가정양립 정책개발 과정을 개설하여 올해 3회 교육에 총 80명의 공무원(여 52, 남 28)이 이수한 바 있다.

올해 교육은 중앙 및 지자체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양성평등 패러다임 및 일가정양립 지원 정책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국외(프랑스)사례와 국내 포스코, 교보 등의 기업경영사례, 공공기관으로 처음 재택근무를 도입한 동대문구사례 발표를 살펴봄으로써 교육생들이 업무에의 적용가능성 뿐만 아니라 자신의 생활에서도 균형점을 찾도록 실시되었다.

진흥원은 가족친화경영 및 일가정 양립정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지속시키기 위해서 내년에도 일가정양립정책 관련 교육을 4회 이상 운영할 계획이다.(추가 문의 : 성평등교육부 김은희 02-3156-6107)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양성평등기본법 제46조에 설립 근거를 두고 있으며,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일상 속 성평등'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강사 양성, 그리고 대국민 의식 문화 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이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양성평등 교육의 허브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gepe.or.kr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성평등사업부 위정수
02-3156-61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