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소외계층 녹색복지 증진사업 추진
이에 따라 울산시는 내년에 2억5천만원(전액 국비)을 투입, 내와동산(울주군 두서면 내와리), 신광노인전문요양원(울주군 온산읍 화산리), 다비다복지재단(동구 방어동) 등 복지시설 3개소(3,205㎡)에 ‘녹색공간 조성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녹색공간 조성사업은 이용자들의 정서함양 증대를 위해 텃밭, 초화원, 유실수원 등으로 조성되며, 시설 이용자들이 직접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원예치료공간으로 활용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모두가 더불어 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소외계층을 위한 녹색공간 조성사업에 앞으로도 더 많은 국비가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에는 1억4000만원의 사업비로 효도의 집(울주군 두서면 내와리)에 느티나무 등 수목식재(15종 3,045주), 해송 등 수목이식(9종 44주), 파고라 등 시설물을 설치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녹지공원과
주무관 이 영
052-229-33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