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소비자 만족 자율관리 프로그램(CCMS) 인증 획득

뉴스 제공
대상 코스피 001680
2010-12-08 09:22
서울--(뉴스와이어)--대상㈜ (대표: 박성칠)은 공정거래위원회와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로부터 소비자 만족 자율관리 프로그램(CCMS) 인증을 획득했다. 지난 4월 CCMS 실행을 선포하고 고객만족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다짐을 선언한 이후의 성과다.

대상㈜은 ‘청정원 자연주부단’을 생산단계에서부터 출시 그리고 소비자불만을 접수처리하는 마지막 단계까지 참여시켜 생생한 고객의 소리를 청취하고 개선하여 소비자 불만을 최소화했다. 또한, CCMS운영사무국을 상시조직으로 발령하여, 정확한 사전예방시스템 및 신속한 사후구제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CCMS를 전사적 품질경영시스템으로 정착시켰다.

대상 박성칠 대표는 “CCMS 인증 획득은 고객을 지향하는 대상의 기업가치를 실천하기 위한 고객과의 약속을 실천한 의미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 제품의 개발, 유통, 서비스에 이르는 전 과정을 고객중심으로 가져감으로써 대상만의 차별화된 CCMS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CMS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추진 중인 소비자보호 프로그램으로 기업이 사전에 소비자 불만사항을 예방하고 부득이하게 발생되는 소비자의 불만과 피해에 대한 신속한 대응체제를 구축해 기업과 소비자가 자율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시스템이다.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CCMS 인증을 받은 기업은 2년간 인증 우수 기업으로의 지위를 주며 인증마크를 사용하게 된다.

웹사이트: http://www.daesang.com

연락처

대상 홍보실
동정아 매니저
02-2220-94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