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서울시장, 8일 ‘세계디자인수도_서울국제컨퍼런스’ 개회식 및 WDC 인수인계식 참석
이번 행사는 2010년 ‘세계디자인수도_서울’이 가져온 그동안의 성과를 정리·발표하며 향후 나아갈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다.
개회사에서 오 시장은 이제 ‘디자인’은 거스를 수 없는 세계적인 대세이자 핵심 가치로 자리 잡았다며, 서울도 디자인을 ‘6대 신성장동력’ 중 하나로 삼아 집중 육성하는 등 디자인을 통해 도시의 경제와 문화를 발전시키고, 시민 삶의 질을 높이고 있다고 강조한다.
특히, 오 시장은 개회식에서 ‘소통하는 도시, 서울의 디자인 경쟁력’이라는 주제로 개막연설을 할 예정이다.
개막연설을 통해 오 시장은 ‘펀(Fun)디자인’으로 서울시가 문화와 예술이 흐르는 ‘디자인 도시’임을 전 세계에 전달하고, 품격 있는 디자인 문화도시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할 것이라고 강조한다.
아울러 이날 컨퍼런스에선 헬싱키 시장, 호주 퍼스 시장, 국제산업디자인단체협의회 회장, 기조연설을 맡은 키제 하이드 등 국내외 인사 약 350 여 명이 참석해 ‘세계디자인수도를 통한 디자인 가치 확산’을 주제로 토론을 벌일 계획이다.
한편, 18시에 개최되는 WDC 인수인계식에서 오 시장은 2012년 세계디자인 수도로 선정된 핀란드 헬싱키의 쥬시 파루넨 시장에게 WDC 플라크를 전달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대변인
언론담당관 서정협
02-731-68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