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동절기 삭도·궤도 안전관리 일제점검 실시

전주--(뉴스와이어)--전라북도에서는 무주리조트 등 동절기 삭도·궤도시설 이용객의 급증이 예상됨에 따라 교통안전사고 등의 우려가 상존하고 있어 이를 사전에 예방하는 한편 관광이용객 들에게 양질의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동 시설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금번 점검은 도, 시·군 및 교통안전공단(삭도사업부)과 합동으로 2010.12.8∼12.10까지 3일간에 걸쳐, 도내 전 업체(5개소)를 대상으로 추진하게 되며, 일반적인 안전관리 실태는 행정에서운반기구(리프트, 케이블카 등), 밧줄 등 삭도시설에 대한 기술적인 사항은 교통안전공단과 분담하여 추진하게 된다.

아울러, 점검결과에 따라 경미한 사항은 현지시정, 개선조치 및 안전관리 교육을 실시하고, 허가조건 위반, 안전운행에 지장이 있는 경우 등은 과징금, 운행정지, 허가취소 등의 행정처분도 병행 추진하여 동절기 삭도(리프트 등) 이용객들의 교통안전을 확보하고, 우리 도를 찾아오는 외지 관광객들에게 최상의 교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녹색교통물류과
교통환경담당 황순석
063-280-342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